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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그(안개:fog) 파라미터
 
Microsoft DirectX 9.0

포그(안개:fog) 파라미터


포그(안개:fog) 파라미터는, 장치 렌더링 스테이트에 의해 제어된다. 픽셀 포그(안개:fog) 및 정점 포그(안개:fog)에서는 함께, 「포그(안개:fog) 공식」에서 설명하는 포그(안개:fog) 공식을 모두 지원 하고 있다. D3DFOGMODE 열거형은, Microsoft® Direct3D® 로 사용하는 포그(안개:fog) 공식을 식별하는 정수를 정의한다. D3DRS_FOGTABLEMODE 렌더링 스테이트는, Direct3D 가 픽셀 포그(안개:fog)에 사용하는 포그(안개:fog) 모드를 제어해,D3DRS_FOGVERTEXMODE 렌더링 스테이트는 정점 포그(안개:fog)의 모드를 제어한다.

선형 포그(안개:fog) 공식을 사용할 때는,D3DRS_FOGSTARTD3DRS_FOGEND 렌더링 스테이트를 사용해 시작 거리 및 종료 거리를 설정한다. 이러한 값을 시스템이 어떻게 해석할까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픽셀 포그(안개:fog) 및 정점 포그(안개:fog)의 어느 쪽을 사용하고 있을까에 따라서 다르다. 픽셀 포그(안개:fog)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 z 베이스 또는 w 베이스의 깊이가 사용된다. 포그(안개:fog)의 종류 및 포그(안개:fog)의 시작 단위와 종료 단위를 다음 표에 정리한다.

포그(안개:fog)의 종류포그(안개:fog)의 시작/종료 단위
픽셀 (Z)장치 공간 [0.0, 1.0]
픽셀 (W)카메라 공간
정점카메라 공간

D3DRS_FOGDENSITY 렌더링 스테이트는, 지수 포그(안개:fog) 공식이 유효한 때에 적용되는 포그(안개:fog) 밀도를 제어한다. 포그(안개:fog) 밀도는, 본질적으로는 가중 계수이며, 지수의 거리값을 0.0 에서 1.0 (0.0 으로 1.0 을 포함한다)에 스케일링 한다.

시스템이 포그(안개:fog) 혼합에 사용하는 색은,D3DRS_FOGCOLOR 장치 렌더링 스테이트를 사용해 제어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포그(안개:fog)색」 및 「포그(안개:fog) 혼합」을 참조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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