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도의 주제 프레임 버퍼 포그(안개:fog)의 종류 포그(안개:fog) 혼합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포그(안개:fog) 혼합
 
Microsoft DirectX 9.0

포그(안개:fog) 혼합


포그(안개:fog) 혼합이란, 「포그(안개:fog) 공식」에서 설명하도록(듯이), 장면(scene)에 표시하는 최종색을 생성하기 위해서, 포그(안개:fog) 및 개체의 색에 포그(안개:fog) 계수를 적용하는 것이다. D3DRS_FOGENABLE 렌더링 스테이트는, 포그(안개:fog) 혼합을 제어한다. 다음 코드로 가리키도록(듯이), 이 렌더링 스테이트를 TRUE 로 설정 하면, 포그(안개:fog) 혼합이 유효하게 된다. 디폴트는 FALSE 이다.

// For this example, g_pDevice is a valid pointer
// to an IDirect3DDevice9 interface.
HRESULT hr;
hr = g_pDevice->SetRenderState(
                     D3DRS_FOGENABLE,
                     TRUE);
if FAILED(hr)
return hr;

포그(안개:fog) 혼합은, 픽셀 포그(안개:fog)와 정점 포그(안개:fog)의 양쪽 모두에 대해서 유효하게 해야 한다. 이러한 종류의 포그(안개:fog)의 사용법에 대해서는, 「픽셀 포그(안개:fog)」 및 「정점 포그(안개:fog)」를 참조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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