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도의 주제 프레임 버퍼 포그(안개:fog)의 종류 포그(안개:fog)색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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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 포그(안개:fog) 및 정점 포그(안개:fog)의 양쪽 모두의 포그(안개:fog)색은,D3DRS_FOGCOLOR 렌더링 스테이트를 사용해 설정한다. 렌더링 스테이트값은, RGBA 색으로서 지정하는 임의의 RGB 색이다. 알파 성분은 무시된다.
다음의 C++ 코드는, 포그(안개:fog)색을 흰색으로 설정한다.
/* For this example, the d3dDevice variable is * a valid pointer to an IDirect3DDevice9 interface. */ HRESULT hr; hr = d3dDevice->SetRenderState( D3DRS_FOGCOLOR, 0x00FFFFFF); // Highest 8 bits are not used. if(FAILED(hr)) return hr;
포그(안개:fog)의 적용은,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을 사용하는 경우와 프로그래밍 가능한 파이프라인을 사용하는 경우와는 다르다.
더 자세한 정보는, 「D3DPMISCCAPS 」를 참조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