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C/C++ 튜토리얼 튜토리얼 2 :마우스의 사용법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이 튜토리얼에서는, 마우스 장치를 셋업 해, 입력의 버퍼링 데이터를 얻어온다 작업을 순서를 쫓아 설명한다. 이 예는,Scrawl 샘플에 근거하고 있다.
마우스 입력을 준비하려면 , 우선, Microsoft® DirectInput® 개체의 인스턴스를 생성 한다. 다음에,IDirectInputDevice8 메서드를 사용해,IDirectInput8::CreateDevice 인터페이스의 인스턴스를 생성 한다. IDirectInputDevice8 인터페이스의 각 메서드는, 장치의 조작, 장치의 동작의 설정, 및 데이터의 취득을 실시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한다.
DirectInput 시스템을 셋업 하는 최초의 순서와 시스템을 종료하는 마지막 순서는 어느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같고, 「튜토리얼 1 :키보드의 사용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필요한 작업을 다음 순서로 나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