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C/C++ 튜토리얼 튜토리얼 2 :마우스의 사용법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튜토리얼 2 :마우스의 사용법
 
Microsoft DirectX 9.0

튜토리얼 2 :마우스의 사용법


이 튜토리얼에서는, 마우스 장치를 셋업 해, 입력의 버퍼링 데이터를 얻어온다 작업을 순서를 쫓아 설명한다. 이 예는,Scrawl 샘플에 근거하고 있다.

마우스 입력을 준비하려면 , 우선, Microsoft® DirectInput® 개체의 인스턴스를 생성 한다. 다음에,IDirectInputDevice8 메서드를 사용해,IDirectInput8::CreateDevice 인터페이스의 인스턴스를 생성 한다. IDirectInputDevice8 인터페이스의 각 메서드는, 장치의 조작, 장치의 동작의 설정, 및 데이터의 취득을 실시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한다.

DirectInput 시스템을 셋업 하는 최초의 순서와 시스템을 종료하는 마지막 순서는 어느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같고, 「튜토리얼 1 :키보드의 사용법」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필요한 작업을 다음 순서로 나눈다.

  애플리케이션이 배타 협조 레벨로 마우스를 취득하고 있을 때, Microsoft Windows® 는 마우스 포인터를 화면에 표시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에는, 간단한 스프라이트 엔진이 필요하다. Scrawl 샘플 애플리케이션에서는, Microsoft Win32® 함수의 DrawIcon 를 사용해 십자 커서를 화면에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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