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InputDevice8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irectInputDevice8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DirectInputDevice8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은,IDirectInputDevice8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사용해, Microsoft® DirectInput® 장치의 액세스권의 취득과 릴리즈, 장치 프로퍼티와 정보의 관리, 동작의 설정, 초기화의 실행, force feedback 이펙트의 생성과 재생, 및 장치의 컨트롤 패널의 기동을 실시한다.

IDirectInputDevice8 멤버

Acquire

입력 장치에의 액세스권을 얻어온다.

BuildActionMap

장치의 액션 맵을 생성 해, 거기에 관한 정보를 얻어온다.

CreateEffect

이펙트의 글로벌 일의 식별자 (GUID)에 의해 식별되는 이펙트의 인스턴스를 생성 및 초기화한다.

EnumCreatedEffectObjects

이 장치에 현재 생성 떠날 수 있어 모든 이펙트를 열거한다. IDirectInputDevice8::CreateEffect 에 의해 생성 된 이펙트가 열거된다.

EnumEffects

장치 위에의 force feedback 시스템이 지원 하는 이펙트를 모두 열거한다. 열거되는 GUID 는, 장치 메이커 독자적인 이펙트에 가세해, 사전 정의된 이펙트도 나타낼 수가 있다.

EnumEffectsInFile

Force Editor 유틸리티나, 같은 파일 형식을 사용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 생성 된 파일에 포함되는, 모든 이펙트를 열거한다.

EnumObjects

장치상에서 사용 가능한 입출력 개체를 열거한다.

Escape

하드웨어 고유의 커멘드를 force feedback 드라이버에 송신한다.

GetCapabilities

DirectInputDevice 개체의 능력을 얻어온다.

GetDeviceData

장치로부터 버퍼링 데이터를 얻어온다.

GetDeviceInfo

장치의 식별 정보를 얻어온다.

GetDeviceState

장치로부터 직접 데이터를 얻어온다.

GetEffectInfo

이펙트에 관한 정보를 얻어온다.

GetForceFeedbackState

장치의 force feedback 시스템 상태를 얻어온다.

GetImageInfo

구성 프로퍼티 시트로 사용하는 장치 이미지에 관한 정보를 얻어온다.

GetObjectInfo

버튼이나 축등의 장치 개체의 정보를 얻어온다.

GetProperty

입력 장치에 대한 정보를 얻어온다.

Initialize

DirectInputDevice 개체를 초기화한다. IDirectInput8::CreateDevice 메서드는, 장치의 생성 후, 자동적으로 장치를 초기화하므로, 애플리케이션은 보통, 이 메서드를 호출할 필요는 없다.

Poll

DirectInput 장치 위에의 폴링 대상 개체로부터 데이터를 얻어온다. 장치에 폴링이 필요없을 때에 이 메서드를 호출해도 효과는 없다. 폴링 할 필요가 있는 장치가 정기적으로 폴링 되지 않는 경우, 이 장치로부터 새로운 데이터는 취득되지 않는다. 이 메서드를 호출하면, DirectInput 는 장치 상태를 갱신해, 버퍼링 데이터가 사용 가능하면 입력 이벤트를 생성해, 통지가 유효하면 통지 이벤트를 설정한다.

RunControlPanel

이 장치에 관련된 DirectInput 컨트롤 패널을 실행한다. 장치에 컨트롤 패널을 관련지을 수 있지 않은 경우는, 디폴트의 컨트롤 패널이 기동한다.

SendDeviceData 출력을 받아들이는 장치에 데이터를 송신한다.
   IDirectInputDevice8::SendDeviceData 로부터의 출력을 받아들이는 장치는 없다. 「주의」를 참조할것.
SendForceFeedbackCommand

장치의 force feedback 시스템에 커멘드를 송신한다.

SetActionMap 장치의 데이터 형식을 설정해, 애플리케이션 정의의 액션을 장치 개체에 맵 한다. 버퍼링 데이터의 버퍼 사이즈도 설정한다.
SetCooperativeLevel

장치의 인스턴스에 대한 협조 레벨을 확립한다. 협조 레벨은, 이 인스턴스가, 같은 장치의 다른 인스턴스, 및 시스템의 이외의 부분과의 사이로, 어떻게 교환할까를 결정한다.

SetDataFormat

DirectInput 장치의 데이터 형식을 설정한다.

SetEventNotification

장치 상태가 변화했을 때에 설정되는 이벤트를 지정한다. 이벤트 통지를 오프로 하기 위해서(때문에)도 사용한다.

SetProperty

장치의 동작을 정의하는 프로퍼티를 설정한다. 이러한 프로퍼티에는, 입력 버퍼 사이즈나 축모드등이 있다.

Unacquire

장치에의 액세스권을 릴리즈 한다.

WriteEffectToFile

1 개 이상의 force feedback 이펙트에 대한 정보를 파일에 보존한다. 이 파일은,IDirectInputDevice8::EnumEffectsInFile 를 사용해 읽어낼 수가 있다. 이것은 주로, 독자적인 포스를 생성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하고 싶은 개발자전용의 메서드이다.

주의

IDirectInputDevice8 인터페이스는 IDirectInput8::CreateDevice 메서드를 사용해 얻어온다. 예에 대해서는, 「DirectInput 장치의 생성」을 참조할것.

IDirectInputDevice8 는, 지금까지의 버전의 Microsoft DirectX® 로 사용되고 있던 IDirectInputDevice,IDirectInputDevice2, 및 IDirectInputDevice7 에 취해 대신하는 인터페이스이지만, 그것들을 계승하는 것은 아니다. 이전의 인터페이스의 메서드와 동명의 메서드는 같은 서비스를 실행하지만, 기능이나 동작이 완전히 같다라고는 한정되지 않는다. QueryInterface 를 사용해 이전의 인터페이스를 얻어온다 (일)것은 할 수 없다.

다음과 같이LPDIRECTINPUTDEVICE8 형은 IDirectInputDevice8 인터페이스의 포인터로서 정의된다.

typedef struct IDirectInputDevice8    *LPDIRECTINPUTDEVICE8;

인터페이스의 정보

상속받은곳IUnknown
헤더dinput.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IDirectInput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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