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InputDevice8 EnumObjects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irectInputDevice8::EnumObjects 메서드
 
Microsoft DirectX 9.0

IDirectInputDevice8::EnumObjects 메서드


장치상에서 사용 가능한 입출력 개체를 열거한다.

구문

HRESULT EnumObjects(      

    LPDIENUMDEVICEOBJECTSCALLBACK lpCallback,     LPVOID pvRef,     DWORD dwFlags );

파라미터

lpCallback
DirectInputDevice 개체의 콜백 함수의 주소. Microsoft® DirectInput® 는, 이 함수의 prototype를 DIEnumDeviceObjectsCallback 로서 제공하고 있다.
pvRef
콜백용의 레퍼런스 데이터 (문맥).
dwFlags
열거하는 개체의 형태를 지정하는 플래그. 다음의 플래그는, 열거 대상이 지정된 형태의 개체에 제한한다.
DIDFT_ABSAXIS
절대축.
DIDFT_ALIAS
HID (Human Interface Device) 사용 앨리어스(alias)에 의해 식별되는 컨트롤. 이 플래그는, HID 준거의 USB 장치 에 대해서만 적용된다.
DIDFT_ALL
모든 개체.
DIDFT_AXIS
절대축 또는 상대축.
DIDFT_BUTTON
푸쉬 버튼 또는 토글버튼.
DIDFT_COLLECTION
HID 링크 콜렉션. HID 링크 콜렉션은, 독자적인 데이터를 생성하지 않는다.
DIDFT_ENUMCOLLECTION(n)
HID 링크 콜렉션 번호 n 에 속하는 개체.
DIDFT_FFACTUATOR
force feedback 액츄에이터를 포함한 개체. 즉, 포스를 이 개체에 적용할 수가 있다.
DIDFT_FFEFFECTTRIGGER
force feedback 이펙트를 방아쇠 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개체.
DIDFT_NOCOLLECTION
HID 링크 콜렉션에 속하지 않는 개체. 즉,DIDEVICEOBJECTINSTANCE 구조체의 wCollectionNumber 멤버가 0 인 개체.
DIDFT_NODATA
데이터를 생성하지 않는 개체.
DIDFT_OUTPUT
출력을 지원 하는 개체. 더 자세한 정보는, 「IDirectInputDevice8::SendDeviceData 」의 「주의」를 참조할것.
DIDFT_POV
시점 콘트롤러.
DIDFT_PSHBUTTON
푸쉬 버튼. 푸쉬 버튼은, 사용자가 눌렀을 때에 다운, 사용자가 떼어 놓았을 때에 업이라고 보고된다.
DIDFT_RELAXIS
상대축.
DIDFT_TGLBUTTON
토글버튼. 토글버튼은, 사용자가 눌렀을 때에 다운이라고 보고되어 사용자가 다시 그 버튼을 누를 때까지 그 상태에 머문다.
DIDFT_VENDORDEFINED
메이커가 형태를 정의하는 개체.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 DI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에러값을 돌려준다.

DIERR_INVALIDPARAM무효인 파라미터가, 돌아오는 함수에 건네졌는지, 개체가 그 함수를 호출할 수 있는 상태에 없었다. 이 값은, 표준의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 반환값인 E_INVALIDARG 에 동일하다.
DIERR_NOTINITIALIZED이 개체는 초기화되지 않다.


주의

dwFlags 파라미터에 DIDFT_FFACTUATOR 및 DIDFT_FFEFFECTTRIGGER 플래그를 지정 하면, 열거 대상은, 이 2 개의 플래그로 정의 떠날 수 있어 모든 기준을 채우는 개체로 한정된다. 다른 모든 플래그의 경우는, 이 카테고리로 지정한 플래그로 정의되고 있는 기준을 채우는 개체가 열거된다. 예를 들어, (DIDFT_FFACTUATOR | DIDFT_FFEFFECTTRIGGER)를 지정 하면, 열거 대상을 force feedback 방아쇠 개체로 한정한다. 이것에 대해서, (DIDFT_FFEFFECTRIGGER | DIDFT_TGLBUTTON | DIDFT_PSHBUTTON)를 지정 하면, 이펙트 방아쇠로서 이용할 수 있는 임의의 버튼이 열거된다.

애플리케이션은, 특정의 키보드의 키나 인디케이터(indicator) 램프가 존재할지 어떨지의 판단을, 이 메서드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이러한 개체는, 존재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열거될 가능성이 있다. 이용 가능한 개체의 기본 세트는 장치 서브 타입으로부터 결정할 수 있지만, 메뉴 키등의 추가 개체를 이용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확실히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