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CaptureGraphBuilder2 FindInterfac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CaptureGraphBuilder2::FindInterface
 
Microsoft DirectX 9.0

ICaptureGraphBuilder2::FindInterface

FindInterface 메서드는, 지정된 필터로부터 시작해, 지정된 인터페이스를 그래프내에서 검색한다. 검색은, 필터의 업 스트림 또는 다운 스트림의 그래프의 섹션으로 한정하거나 특정의 핀 카테고리 또는 미디어 타입으로 한정하거나 할 수 있다.

구문

HRESULT FindInterface(
  const GUID *pCategory,
  const GUID *pType,
  IBaseFilter *pf,
  REFIID riid,
  void **ppint
);

파라미터

pCategory

[in] 검색 조건을 지정하는 GUID 의 포인터. 더 자세한 정보는, 「주의」를 참조할것. 지정할 수 있는 값은 다음과 같다.

더 자세한 정보는, 「주의」를 참조할것.

pType

[in] 출력 핀의 메이저 미디어 타입을 지정하는 GUID 의 포인터 또는 NULL.

pf

[in] 필터의 IBaseFilter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메서드는, 이 필터로부터 검색을 시작 한다.

riid

[in] 검색하는 인터페이스의 인터페이스 식별자 (IID)의 포인터.

ppint

[out] 인터페이스 포인터를 받는 변수의 주소.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후는, 취득한 인터페이스 포인터를 반드시 릴리즈 하는 것.

반환값

HRESULT 값을 돌려준다. 가능한 값은 다음과 같다.

반환 코드 설명
S_OK 성공.
E_FAIL 실패.
E_NOINTERFACE 그 인터페이스는 지원하지 않는다.
E_POINTER NULL 포인터 인수.

주의

캡춰 그래프에서는, 다양한 필터 및 핀이, 압축 인수 (IAMVideoCompression )나 스트림 포맷 (IAMStreamConfig )등의 프로퍼티를 설정하는 인터페이스를 공개할 가능성이 있다. 캡춰 장치에 따라서는, 다른 유용한 인터페이스가 아날로그 신호의 루팅을 실시하는 IAMCrossbar 나, TV 튜너 장치를 제어하는 IAMTVTuner 를 포함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이 메서드를 사용하면, 그래프를 대상으로 검색을 행하기 위한 특수한 코드를 쓰지 않아도, 인터페이스를 검색할 수 있다.

중요 :   IVideoWindow 인터페이스 포인터를 얻어온다 때는, 이 메서드를 호출해서는 안 된다. 그 경우는, 필터 그래프 매니저에 이 인터페이스의 유무를 문의하는 것. 그렇게 하지 않으면 필터 그래프 매니저는, 화면 해상도 및 그 외의 이벤트에 올바르게 반응하지 않게 된다.

pCategory 인수가 NULL 의 경우, 이 메서드는, 그래프 전체를 대상으로 해 요구된 인터페이스를 검색한다. 이 메서드는,pf 인수에 의해 지정된 필터로부터 시작해, 그래프내에서 다음의 개체에 문의한다

다음과 같이 pCategory 인수와 pType 인수를 설정하는 것으로써, 검색을 한정할 수 있다.

핀 카테고리는, 캡춰 필터의 핀인타페이스를 검색할 경우에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캡춰 필터는, 캡춰용과 프리뷰용의 다른 핀을 갖추고 있는 일이 있다. 핀 카테고리를 지정하는 경우는, 메서드가 올바른 필터와 핀을 선택할 수 있도록(듯이), 미디어 타입도 지정할 필요가 있다.

일부의 비디오 캡춰 필터는, 프리뷰 핀 대신에 비디오 포트 핀 (PIN_CATEGORY_VIDEOPORT)을 갖추고 있다. PIN_CATEGORY_PREVIE 와 MEDIATYPE_Video 를 지정 하면, 메서드는, 모든 비디오 포트 핀을 프리뷰 핀으로서 취급한다. 애플리케이션으로 이 가능성을 테스트할 필요는 없다.

지원 하는 필터. 캡춰 장치가 Windows Driver Model (WDM)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 그래프는,TV 튜너 필터나아날로그 비디오 크로스바 필터 등,WDM 비디오 캡춰 필터의 업 스트림에 있는 특정의 필터를 필요로 하는 일이 있다. 그래프가 이러한 WDM 필터의 어느쪽이든을 필요로 하는 경우, 이 메서드는 자동적으로 그러한 필터를 그래프에 삽입한다. 메서드는, 캡춰 필터의 입력 핀에 문의해, 입력 핀이 지원 하는 미디어를 판별해, 그러한 미디어를 적합하는 필터에 접속한다.

참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