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AMVideoCompression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AMVideoCompression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AMVideoCompression 인터페이스

IAMVideoCompression 인터페이스는, 비디오 압축 프로퍼티를 설정 및 얻어온다. 이 인터페이스는, 몇개의 비디오 압축 필터, 압축 비디오를 출력하는 비디오 캡춰 필터로 지원 되고 있다.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 하는 필터는, 출력 핀을 사용해 이 인터페이스를 공개한다.

애플리케이션은,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키 프레임 레이트나 압축 품질등의 특성을 포함해 비디오 압축 방법을 제어한다.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 하는 필터에서도, 모든 메서드를 지원 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필터가 어느 메서드를 지원 할까를 조사하려면 ,IAMVideoCompression::GetInfo 메서드를 사용한다.

주 :  캡춰 필터로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려면 , 필터를 그래프내의 다른 필터에 접속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IAMVideoCompression 인터페이스는,IUnknown 로부터 계승되는 메서드에 가세해 이하의 메서드를 공개한다.

메서드 설명
put_KeyFrameRate 키 frame rate를 설정한다.
get_KeyFrameRate 키 frame rate를 얻어온다.
put_PFramesPerKeyFrame 예측 (P) 프레임의 간격을 설정한다.
get_PFramesPerKeyFrame P 프레임의 간격을 얻어온다.
put_Quality 압축 품질을 설정한다.
get_Quality 압축 품질을 얻어온다.
put_WindowSize 압력이 유지해야 하는 평균 데이터 레이트의 기준이 되는 프레임수를 설정한다.
get_WindowSize 압력이 유지해야 하는 평균 데이터 레이트의 기준이 되는 프레임수를 얻어온다.
GetInfo 기능이나 기정값이라고 한, 필터의 압축 프로퍼티에 관한 정보를 얻어온다.
OverrideKeyFrame 특정의 프레임을 키 프레임으로 한다.
OverrideFrameSize 특정의 프레임의 데이터 레이트를 무효로 한다.

주의

Windows Driver Model (WDM) 장치에서는, WDM 드라이버가 PROPSETID_VIDCAP_VIDEOCOMPRESSION 프로퍼티를 지원 한다면,WDM 비디오 캡춰 필터 가 자동적으로 이 인터페이스를 공개한다. 자세한 것은, Windows DDK 의 문서를 참조할것.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