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AMStreamConfig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AMStreamConfig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AMStreamConfig 인터페이스

IAMStreamConfig 인터페이스에 의해 애플리케이션은, 특정의 캡춰 필터 및 압축 필터상에서, 오디오 및 비디오의 출력 포맷을 설정할 수 있다.

출력 사이즈나 frame rate (비디오의 경우), 샘플 레이트나 채널수 (오디오의 경우)라고 하는 포맷 프로퍼티를 설정하려면 ,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한다.

필터는, 각각의 출력 핀상에서 이 인터페이스를 공개한다.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려면 , 필터의 핀을 열거해,IAMStreamConfig 를 문의한다. 또는, 필터 그래프의 구축에 Capture Graph Builder 개체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ICaptureGraphBuilder2::FindInterface 메서드를 호출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캡춰 필터는, 캡춰용과 프리뷰용의 다른 핀을 갖추고 있는 일이 있다.

필터 개발자의 주의점 : 캡춰 필터 또는 압축 필터를 생성 하고 있는 경우는, 비디오 또는 오디오의 출력 핀으로 이 인터페이스를 처리 하는 것. 더 자세한 정보는, 「캡춰 포맷과 압축 포맷의 공개」를 참조할것.

IAMStreamConfig 인터페이스는,IUnknown 로부터 계승되는 메서드에 가세해 이하의 메서드를 공개한다.

메서드 설명
GetFormat 현재의 출력 포맷 또는 우선 출력 포맷을 얻어온다.
GetNumberOfCapabilities 이 핀이 지원 하는 포맷 기능의 수를 얻어온다.
GetStreamCaps 포맷 기능세트를 얻어온다.
SetFormat 핀상에서 출력 포맷을 설정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