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정점 셰이더 2_0 명령 - vs_2_0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여기에서는, 정점 셰이더 버전 2_0 의 명령에 관한 레퍼런스 정보를 기재한다.
표에 나타나듯이 정점 셰이더의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우측의 열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이름 | 설명 | 명령 슬롯 | 셋업 | 산술 | 매크로 연산자 | flow control | 신규 |
---|---|---|---|---|---|---|---|
abs | 절대치 | 1 | x | x | |||
add | 2 개의 벡터의 덧셈 | 1 | x | ||||
call |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 | 2 | x | x | |||
callnz | 0 이 아닌 경우에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 | 3 | x | x | |||
crs | 외 적 | 2 | x | x | |||
dcl_usage | 입력 정점 레지스터를 선언하는 ( 「레지스터 - vs_2_0 」를 참조할것) | 0 | x | ||||
def | 부동 소수점 정수를 정의하는 | 0 | x | ||||
defb | 불형 정수를 정의하는 | 0 | x | x | |||
defi | 정수형 정수를 정의하는 | 0 | x | x | |||
dp3 | 3 성분의 내적 | 1 | x | ||||
dp4 | 4 요소의 내적 | 1 | x | ||||
dst | 거리 관련의 데이터를 계산하는 | 1 | x | ||||
else | else 블록을 시작 하는 | 1 | x | x | x | ||
endif | if...else 블록을 종료하는 | 1 | x | x | |||
endloop | loop 블록을 종료하는 | 2 | x | x | |||
endrep | repeat 블록을 종료하는 | 2 | x | x | |||
exp | 완전 정밀도의 2x | 1 | x | ||||
expp | 부분 정밀도의 2x | 1 | x | x | |||
frc | 소수부 | 1 | x | ||||
if | if 블록을 시작 하는 | 3 | x | x | |||
label | 라벨을 붙이는 | 0 | x | x | |||
lit | 부분적인 조명 계산 | 3 | x | ||||
log | 완전 정밀도의 log2(x) | 1 | x | ||||
logp | 부분 정밀도의 log2(x) | 1 | x | ||||
loop | 루프 | 3 | x | x | |||
lrp | 선형 보간 | 2 | x | x | |||
m3x2 | 3 × 2 행렬 곱셈 | 2 | x | ||||
m3x3 | 3 × 3 행렬 곱셈 | 3 | x | ||||
m3x4 | 3 × 4 행렬 곱셈 | 4 | x | ||||
m4x3 | 4 × 3 행렬 곱셈 | 3 | x | ||||
m4x4 | 4 × 4 행렬 곱셈 | 4 | x | ||||
mad | 적화 | 1 | x | ||||
max | 최대 | 1 | x | ||||
min | 최소 | 1 | x | ||||
mov | 이동 | 1 | x | ||||
mova | 부동 소수점 레지스터로부터 어드레스 레지스터 (a0)에 데이터를 이동하는 | 1 | x | x | |||
mul | 곱셈 | 1 | x | ||||
nop |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 | 1 | x | ||||
nrm | 4D 벡터를 정규화하는 | 3 | x | x | |||
pow | xy | 3 | x | x | |||
rcp | 역수 | 1 | x | ||||
rep | 반복하는 | 3 | x | x | |||
ret | 서브 루틴 또는 메인의 종료 | 1 | x | x | |||
rsq | 역수 제곱근 | 1 | x | ||||
sge | 이상 | 1 | x | ||||
sgn | 정부의 부호 | 3 | x | x | |||
sincos | 정현과 코사인 | 8 | x | x | |||
slt | 보다 작은 | 1 | x | ||||
vs | 정점 셰이더의 버전 | 0 |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