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정점 셰이더 2_0 명령 - vs_2_0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명령 - vs_2_0
 
Microsoft DirectX 9.0

명령 - vs_2_0


여기에서는, 정점 셰이더 버전 2_0 의 명령에 관한 레퍼런스 정보를 기재한다.

표에 나타나듯이 정점 셰이더의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우측의 열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명령 세트

이름설명명령 슬롯셋업산술매크로 연산자flow control신규
abs 절대치1xx
add 2 개의 벡터의 덧셈1x
call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2xx
callnz 0 이 아닌 경우에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3xx
crs 외 적2xx
dcl_usage 입력 정점 레지스터를 선언하는 ( 「레지스터 - vs_2_0 」를 참조할것)0x
def 부동 소수점 정수를 정의하는0x
defb 불형 정수를 정의하는0xx
defi 정수형 정수를 정의하는0xx
dp3 3 성분의 내적1x
dp4 4 요소의 내적1x
dst 거리 관련의 데이터를 계산하는1x
else else 블록을 시작 하는1xxx
endif if...else 블록을 종료하는1xx
endloop loop 블록을 종료하는2xx
endrep repeat 블록을 종료하는2xx
exp 완전 정밀도의 2x1x
expp 부분 정밀도의 2x1xx
frc 소수부1x
if if 블록을 시작 하는3xx
label 라벨을 붙이는0xx
lit 부분적인 조명 계산3x
log 완전 정밀도의 log2(x)1x
logp 부분 정밀도의 log2(x)1x
loop 루프3xx
lrp 선형 보간2xx
m3x2 3 × 2 행렬 곱셈2x
m3x3 3 × 3 행렬 곱셈3x
m3x4 3 × 4 행렬 곱셈4x
m4x3 4 × 3 행렬 곱셈3x
m4x4 4 × 4 행렬 곱셈4x
mad 적화1x
max 최대1x
min 최소1x
mov 이동1x
mova 부동 소수점 레지스터로부터 어드레스 레지스터 (a0)에 데이터를 이동하는1xx
mul 곱셈1x
nop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1x
nrm 4D 벡터를 정규화하는3xx
pow xy3xx
rcp 역수1x
rep 반복하는3xx
ret 서브 루틴 또는 메인의 종료1xx
rsq 역수 제곱근1x
sge 이상1x
sgn 정부의 부호3xx
sincos 정현과 코사인8xx
slt 보다 작은1x
vs 정점 셰이더의 버전0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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