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 3_0 명령 - ps_3_0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여기에서는, 픽셀 셰이더 버전 3_0 명령의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다음 표에 나타나듯이 픽셀 셰이더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우측의 열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이름 | 설명 | 명령 슬롯 | 셋업 | 산술 | 매크로 연산자 | 텍스처 | flow control | 신규 |
---|---|---|---|---|---|---|---|---|
abs | 절대치 | 1 | x | |||||
add | 2 개의 벡터의 덧셈 | 1 | x | |||||
break | loop ...endloop 또는 rep ...endrep 블록을 종료하는 | 1 | x | x | ||||
break_comp | 비교에 근거해,loop...endloop 또는 rep...endrep 블록을 종료하는 | 3 | x | x | ||||
break pred | 프레디케이션에 근거해,loop...endloop 또는 rep...endrep 블록을 종료하는 | 3 | x | x | ||||
call |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 | 2 | x | x | ||||
callnz | 불형의 레지스터가 제로가 아닌 경우에,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 | 3 | x | |||||
callnz pred | 프레디케이션의 레지스터가 제로가 아닌 경우에,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 | 3 | x | x | ||||
cmp | 입력을 0 과 비교하는 | 1 | x | |||||
crs | 외 적 | 2 | x | |||||
dcl_textureType | 샘플러의 텍스처 넓이를 선언하는 | 0 | x | |||||
dcl_usage | 정점 셰이더의 출력 레지스터와 픽셀 셰이더의 입력 레지스터의 관계를 선언하는 | 0 | x | x | ||||
def | 정수의 정의 | 0 | x | |||||
defb | 불형 정수를 정의하는 | 0 | x | x | ||||
defi | 정수형 정수를 정의하는 | 0 | x | x | ||||
dp2add | 2D 의 내적 및 덧셈 | 2 | x | |||||
dp3 | 3D 의 내적 | 1 | x | |||||
dp4 | 4D 의 내적 | 1 | x | |||||
dsx | x 방향의 변화 비율 | 2 | x | |||||
dsy | y 방향의 변화 비율 | 2 | x | |||||
else | else 블록의 시작 | 1 | x | |||||
endif | if ...else 블록의 종료 | 1 | x | |||||
endloop | endloop | 2 | x | x | ||||
endrep | repeat 블록의 종료 | 2 | x | |||||
exp | 완전 정밀도의 2x | 1 | x | |||||
frc | 소수부 | 1 | x | |||||
if | if 블록의 시작 | 3 | x | x | ||||
if comp | 비교를 사용해 if 블록을 시작 하는 | 3 | x | x | ||||
if pred | 프레디케이션을 사용해 if 블록을 시작 하는 | 3 | x | x | ||||
label | 라벨을 붙이는 | 0 | x | |||||
log | 완전 정밀도의 log2(x) | 1 | x | |||||
loop | 루프 | 3 | x | x | ||||
lrp | 선형 보간 | 2 | x | |||||
m3x2 | 3x2 행렬 곱셈 | 2 | x | |||||
m3x3 | 3x3 행렬 곱셈 | 3 | x | |||||
m3x4 | 3x4 행렬 곱셈 | 4 | x | |||||
m4x3 | 4x3 행렬 곱셈 | 3 | x | |||||
m4x4 | 4x4 행렬 곱셈 | 4 | x | |||||
mad | 적화 | 1 | x | |||||
max | 최대 | 1 | x | |||||
min | 최소 | 1 | x | |||||
mov | 이동 | 1 | x | |||||
mul | 곱셈 | 1 | x | |||||
nop |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 | 1 | x | |||||
nrm | 정규화 | 3 | x | |||||
pow | 2x | 3 | x | |||||
ps | 버전 | 0 | x | x | ||||
rcp | 역수 | 1 | x | |||||
rep | 반복하는 | 3 | x | |||||
ret | 서브 루틴의 종료 | 1 | x | |||||
rsq | 역수 제곱근 | 1 | x | |||||
setp | 프레디케이션레지스터를 설정하는 | 1 | x | |||||
sincos | 정현과 코사인 | 8 | x | |||||
sub | 뺄셈 | 1 | x | |||||
texkill | 픽셀 렌더링을 종료시키는 | 2 | x | |||||
texld | 텍스처의 샘플링 | 1 + 3CUBE | x | |||||
texldb | w 요소의 상세 레벨 (LOD)의 바이어스를 사용한 텍스처 샘플링 | 6 | x | |||||
texldl | w 요소의 LOD 를 사용한 텍스처 샘플링 | 2 + 3CUBE | x | x | ||||
texldd | 사용자 지정의 그라데이션을 사용한 텍스처 샘플링 | 3 | x | x | ||||
texldp | w 요소에 의한 투영 나눗셈을 사용한 텍스처 샘플링 | 3 + 1CUBE | 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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