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 3_0 명령 - ps_3_0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명령 - ps_3_0
 
Microsoft DirectX 9.0

명령 - ps_3_0


여기에서는, 픽셀 셰이더 버전 3_0 명령의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다음 표에 나타나듯이 픽셀 셰이더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우측의 열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셋업 명령

이름설명명령 슬롯셋업산술매크로 연산자텍스처flow control신규
abs 절대치1x
add 2 개의 벡터의 덧셈1x
break loop ...endloop 또는 rep ...endrep 블록을 종료하는1xx
break_comp 비교에 근거해,loop...endloop 또는 rep...endrep 블록을 종료하는3xx
break pred 프레디케이션에 근거해,loop...endloop 또는 rep...endrep 블록을 종료하는3xx
call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2xx
callnz 불형의 레지스터가 제로가 아닌 경우에,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3x
callnz pred 프레디케이션의 레지스터가 제로가 아닌 경우에, 서브 루틴을 호출하는3xx
cmp 입력을 0 과 비교하는1x
crs 외 적2x
dcl_textureType 샘플러의 텍스처 넓이를 선언하는0x
dcl_usage 정점 셰이더의 출력 레지스터와 픽셀 셰이더의 입력 레지스터의 관계를 선언하는0xx
def 정수의 정의0x
defb 불형 정수를 정의하는0xx
defi 정수형 정수를 정의하는0xx
dp2add 2D 의 내적 및 덧셈2x
dp3 3D 의 내적1x
dp4 4D 의 내적1x
dsx x 방향의 변화 비율2x
dsy y 방향의 변화 비율2x
else else 블록의 시작1x
endif if ...else 블록의 종료1x
endloopendloop2xx
endreprepeat 블록의 종료2x
exp 완전 정밀도의 2x1x
frc 소수부1x
if if 블록의 시작3xx
if comp 비교를 사용해 if 블록을 시작 하는3xx
if pred 프레디케이션을 사용해 if 블록을 시작 하는3xx
label 라벨을 붙이는0x
log 완전 정밀도의 log2(x)1x
loop루프3xx
lrp 선형 보간2x
m3x2 3x2 행렬 곱셈2x
m3x3 3x3 행렬 곱셈3x
m3x4 3x4 행렬 곱셈4x
m4x3 4x3 행렬 곱셈3x
m4x4 4x4 행렬 곱셈4x
mad 적화1x
max 최대1x
min 최소1x
mov 이동1x
mul 곱셈1x
nop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1x
nrm 정규화3x
pow 2x3x
ps 버전0xx
rcp 역수1x
rep반복하는3x
ret 서브 루틴의 종료1x
rsq 역수 제곱근1x
setp 프레디케이션레지스터를 설정하는1x
sincos 정현과 코사인8x
sub 뺄셈1x
texkill 픽셀 렌더링을 종료시키는2x
texld 텍스처의 샘플링1 + 3CUBEx
texldb w 요소의 상세 레벨 (LOD)의 바이어스를 사용한 텍스처 샘플링6x
texldl w 요소의 LOD 를 사용한 텍스처 샘플링2 + 3CUBExx
texldd 사용자 지정의 그라데이션을 사용한 텍스처 샘플링3xx
texldp w 요소에 의한 투영 나눗셈을 사용한 텍스처 샘플링3 + 1CUBEx

여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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