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구조체 D3DXVECTOR3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VECTOR3 구조체
 
Microsoft DirectX 9.0

D3DXVECTOR3 구조체


3D 공간의 벡터를 기술한다.

구문

typedef struct D3DXVECTOR3 : public D3DVECTOR {
public:
    D3DXVECTOR3() {};
    D3DXVECTOR3( CONST FLOAT * );
    D3DXVECTOR3( CONST D3DVECTOR& );
    D3DXVECTOR3( FLOAT x, FLOAT y, FLOAT z );

    // casting
    operator FLOAT* ();
    operator CONST FLOAT* () const;

    // assignment operators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D3DXVECTOR3& operator *= ( FLOAT );
    D3DXVECTOR3& operator /= ( FLOAT );

    // unary operators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 binary operators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const;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const;
    D3DXVECTOR3 operator * ( FLOAT ) const;
    D3DXVECTOR3 operator / ( FLOAT ) const;

    friend D3DXVECTOR3 operator * ( FLOAT, CONST struct D3DXVECTOR3& );

    BOOL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const;
    BOOL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const;

} D3DXVECTOR3, *LPD3DXVECTOR3;

멤버

x
x 성분.
y
y 성분.
z
z 성분.

주의

이 구조체는,D3DVECTOR 구조체의 멤버 x,y,z 를 계승한다. C 의 프로그래머는 D3DXVECTOR3 구조체를 사용할 수 없다. C 의 프로그래머는 D3DVECTOR 구조체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C++ 프로그래머는,D3DXVECTOR3 확장 기능을 사용해, 연산자의 overload 기능이나 형태 변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것은, overload 된 생성자·대입 연산자·단항 연산자·2 항연산자 (등가 연산자를 포함한다)를 처리 한다.

구조체의 정보

헤더d3dx9math.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