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구조체 D3DXVECTOR3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3D 공간의 벡터를 기술한다.
구문
typedef struct D3DXVECTOR3 : public D3DVECTOR { public: D3DXVECTOR3() {}; D3DXVECTOR3( CONST FLOAT * ); D3DXVECTOR3( CONST D3DVECTOR& ); D3DXVECTOR3( FLOAT x, FLOAT y, FLOAT z ); // casting operator FLOAT* (); operator CONST FLOAT* () const; // assignment operators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D3DXVECTOR3& operator *= ( FLOAT ); D3DXVECTOR3& operator /= ( FLOAT ); // unary operators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 binary operators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const; D3DXVECTOR3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const; D3DXVECTOR3 operator * ( FLOAT ) const; D3DXVECTOR3 operator / ( FLOAT ) const; friend D3DXVECTOR3 operator * ( FLOAT, CONST struct D3DXVECTOR3& ); BOOL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const; BOOL operator != ( CONST D3DXVECTOR3& ) const; } D3DXVECTOR3, *LPD3DXVECTOR3;
멤버
- x
- x 성분.
- y
- y 성분.
- z
- z 성분.
주의
이 구조체는,D3DVECTOR 구조체의 멤버 x,y,z 를 계승한다. C 의 프로그래머는 D3DXVECTOR3 구조체를 사용할 수 없다. C 의 프로그래머는 D3DVECTOR 구조체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C++ 프로그래머는,D3DXVECTOR3 확장 기능을 사용해, 연산자의 overload 기능이나 형태 변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것은, overload 된 생성자·대입 연산자·단항 연산자·2 항연산자 (등가 연산자를 포함한다)를 처리 한다.
구조체의 정보
헤더 d3dx9math.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