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CreateTextureFromResourc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리소스로부터 텍스처를 생성 한다.
구문
HRESULT D3DXCreateTextureFromResource(
LPDIRECT3DDEVICE9 pDevice, HMODULE hSrcModule, LPCTSTR pSrcResource, LPDIRECT3DTEXTURE9 *ppTexture );
파라미터
- pDevice
- [in]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텍스처에 관련지을 수 있는 장치를 나타낸다.
- hSrcModule
- [in] 리소스가 있는 모듈에의 핸들. 또는, operating system가 현재의 프로세스에 사용하는 이미지에 관련지을 수 있는 모듈의 경우는 NULL.
- pSrcResource
- [in] 리소스명을 지정하는 캐릭터 라인의 포인터. 컴파일러의 설정이 Unicode 를 요구하고 있는 경우, 데이터 타입 LPCTSTR 는 LPCWSTR 가 된다. 그 이외의 경우는, 이 캐릭터 라인의 데이터 타입은 LPCSTR 가 된다. 「주의」를 참조할것.
- ppTexture
- [out] 생성 된 큐브 텍스처 개체를 나타내는,IDirect3D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주소.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NOTAVAILABLE 이 장치는, 조회된 테크닉을 지원 하고 있지 않다. D3DERR_OUTOFVIDEOMEMORY Microsoft® Direct3D® 가 처리를 실시하는데 충분한 디스플레이 메모리가 없다. D3DERR_INVALIDCALL 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D3DXERR_INVALIDDATA 데이터가 무효이다. E_OUTOFMEMORY Direct3D 가 호출을 완료하기 위한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주의
컴파일러의 설정에 의해 함수의 버전도 정해진다. Unicode 가 정의되고 있는 경우, 이 함수의 호출은 D3DXCreateTextureFromResourceW 가 된다. 그 이외의 경우는 ANSI 캐릭터 라인을 사용하므로, 이 함수의 호출은 D3DXCreateTextureFromResourceA 가 된다.
로드하는 리소스는, 리소스 타입이 RT_BITMAP 또는 RT_RCDATA 가 아니면 안된다. 비트 맵 이외의 포맷 (. tga,. jpg,. dds 등)을 로드하는 경우는, 리소스 타입 RT_RCDATA 를 사용한다.
이 함수를 사용해 생성 한 리소스는, D3DPOOL_MANAGED 로 나타나는 메모리 클래스에 배치된다.
함수의 정보
헤더 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 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CreateTextureFromResourceEx ,텍스처의 색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