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구조체 D3DMATERIAL9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머트리얼의 프로퍼티를 지정한다.
구문
typedef struct _D3DMATERIAL9 { D3DCOLORVALUE Diffuse; D3DCOLORVALUE Ambient; D3DCOLORVALUE Specular; D3DCOLORVALUE Emissive; float Power; } D3DMATERIAL9;
멤버
- Diffuse
- 머트리얼의 디퓨즈색을 지정하는 값. 「D3DCOLORVALUE 」를 참조.
- Ambient
- 머트리얼의 앰비언트색을 지정하는 값. 「D3DCOLORVALUE」를 참조.
- Specular
- 머트리얼의 스펙큐러색을 지정하는 값. 「D3DCOLORVALUE」를 참조.
- Emissive
- 머트리얼의 에미션(emission)색을 지정하는 값. 「D3DCOLORVALUE」를 참조.
- Power
- 스펙큐러 하이라이트의 선명도를 지정하는 부동 소수점값. 값이 높아지는 것에 따라, 하이라이트는 보다 선명히 된다.
주의
스펙큐러 하이라이트를 오프로 하려면 ,D3DRENDERSTATETYPE 을 사용해 D3DRS_SPECULARENABLE 를 FALSE 로 설정한다. 스펙큐러 하이라이트를 계산하지 않기 때문에, 이 옵션은 가장 빠르다.
조명 엔진을 사용한 스펙큐러 라이트 계산의 더 자세한 정보는, 「스펙큐러 라이트」를 참조할것.
구조체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IDirect3DDevice9::GetMaterial ,IDirect3DDevice9::SetMater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