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구조체 D3DMATERIAL9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MATERIAL9 구조체
 
Microsoft DirectX 9.0

D3DMATERIAL9 구조체


머트리얼의 프로퍼티를 지정한다.

구문

typedef struct _D3DMATERIAL9 {
    D3DCOLORVALUE Diffuse;
    D3DCOLORVALUE Ambient;
    D3DCOLORVALUE Specular;
    D3DCOLORVALUE Emissive;
    float Power;
} D3DMATERIAL9;

멤버

Diffuse
머트리얼의 디퓨즈색을 지정하는 값. 「D3DCOLORVALUE 」를 참조.
Ambient
머트리얼의 앰비언트색을 지정하는 값. 「D3DCOLORVALUE」를 참조.
Specular
머트리얼의 스펙큐러색을 지정하는 값. 「D3DCOLORVALUE」를 참조.
Emissive
머트리얼의 에미션(emission)색을 지정하는 값. 「D3DCOLORVALUE」를 참조.
Power
스펙큐러 하이라이트의 선명도를 지정하는 부동 소수점값. 값이 높아지는 것에 따라, 하이라이트는 보다 선명히 된다.

주의

스펙큐러 하이라이트를 오프로 하려면 ,D3DRENDERSTATETYPE 을 사용해 D3DRS_SPECULARENABLE 를 FALSE 로 설정한다. 스펙큐러 하이라이트를 계산하지 않기 때문에, 이 옵션은 가장 빠르다.

조명 엔진을 사용한 스펙큐러 라이트 계산의 더 자세한 정보는, 「스펙큐러 라이트」를 참조할것.

구조체의 정보

헤더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IDirect3DDevice9::GetMaterial ,IDirect3DDevice9::SetMate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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