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구조체 D3DCOLORVALU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COLORVALUE 구조체
 
Microsoft DirectX 9.0

D3DCOLORVALUE 구조체


색값을 기술한다.

구문

typedef struct _D3DCOLORVALUE {
    float r;
    float g;
    float b;
    float a;
} D3DCOLORVALUE;

멤버

r
색의 빨강 성분을 지정하는 부동 소수점값. 이것은 0.0 에서 1.0 까지의 값으로, 0.0 은 흑이다.
g
색의 초록 성분을 지정하는 부동 소수점값. 이것은 0.0 에서 1.0 까지의 값으로, 0.0 은 흑이다.
b
색의 파랑 성분을 지정하는 부동 소수점값. 이것은 0.0 에서 1.0 까지의 값으로, 0.0 은 흑이다.
a
색의 알파 성분을 지정하는 부동 소수점값. 이것은 0.0 에서 1.0 까지의 값으로, 0.0 은 흑이다.

주의

특수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때문에), 이 구조체의 멤버를 0 에서 1 의 범위외의 값으로 설정할 수가 있다. 1 보다 큰 값을 지정 하면, 강한 빛이 생성되어 장면(scene)가 희어진다. 마이너스의 값은 어두운 빛을 낳아, 실제로는 빛을 장면(scene)로부터 제외해 버린다.

구조체의 정보

헤더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조명과 머트리얼의 색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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