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구조체 D3DCOLORVALU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색값을 기술한다.
구문
typedef struct _D3DCOLORVALUE { float r; float g; float b; float a; } D3DCOLORVALUE;
멤버
- r
- 색의 빨강 성분을 지정하는 부동 소수점값. 이것은 0.0 에서 1.0 까지의 값으로, 0.0 은 흑이다.
- g
- 색의 초록 성분을 지정하는 부동 소수점값. 이것은 0.0 에서 1.0 까지의 값으로, 0.0 은 흑이다.
- b
- 색의 파랑 성분을 지정하는 부동 소수점값. 이것은 0.0 에서 1.0 까지의 값으로, 0.0 은 흑이다.
- a
- 색의 알파 성분을 지정하는 부동 소수점값. 이것은 0.0 에서 1.0 까지의 값으로, 0.0 은 흑이다.
주의
특수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때문에), 이 구조체의 멤버를 0 에서 1 의 범위외의 값으로 설정할 수가 있다. 1 보다 큰 값을 지정 하면, 강한 빛이 생성되어 장면(scene)가 희어진다. 마이너스의 값은 어두운 빛을 낳아, 실제로는 빛을 장면(scene)로부터 제외해 버린다.
구조체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조명과 머트리얼의 색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