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3DDevice9 SetViewport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장치에 뷰포트 파라미터를 설정한다.
구문
HRESULT SetViewport(
CONST D3DVIEWPORT9 *pViewport );
파라미터
- pViewport
- [in] 설정하는 뷰포트 파라미터를 나타내는 D3DVIEWPORT9 구조체의 포인터.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D3DERR_INVALIDCALL 를 돌려준다. 이것은, pViewport 가 무효인 경우, 또는 pViewport 가 렌더링 타겟 표면내에 존재할 수 없는 영역을 기술했을 경우에 발생한다.
주의
Microsoft® Direct3D® 는 뷰포트에 다음의 디폴트값을 설정한다.
D3DVIEWPORT9 vp; vp.X = 0; vp.Y = 0; vp.Width = RenderTarget.Width; vp.Height = RenderTarget.Height; vp.MinZ = 0.0f; vp.MaxZ = 1.0f;IDirect3DDevice9::SetViewport 를 사용해 스크린의 일부에 드로잉(Drawing) 할 수 있다. 지오메트리를 드로잉(Drawing) 하기 전에, 이것을 호출해 뷰포트 설정을 유효하게 하는 것.
장면(scene)내에 복수의 뷰를 드로잉(Drawing) 하려면 ,IDirect3DDevice9::SetViewport 를 반복해 각 뷰의 지오메트리의 순서를 드로잉(Drawing) 한다.
참조
IDirect3DDevice9::GetView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