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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irect3DDevice9::SetViewport 메서드
 
Microsoft DirectX 9.0

IDirect3DDevice9::SetViewport 메서드


장치에 뷰포트 파라미터를 설정한다.

구문

HRESULT SetViewport(      

    CONST D3DVIEWPORT9 *pViewport );

파라미터

pViewport
[in] 설정하는 뷰포트 파라미터를 나타내는 D3DVIEWPORT9 구조체의 포인터.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D3DERR_INVALIDCALL 를 돌려준다. 이것은, pViewport 가 무효인 경우, 또는 pViewport 가 렌더링 타겟 표면내에 존재할 수 없는 영역을 기술했을 경우에 발생한다.



주의

Microsoft® Direct3D® 는 뷰포트에 다음의 디폴트값을 설정한다.

D3DVIEWPORT9 vp;
vp.X      = 0;
vp.Y      = 0;
vp.Width  = RenderTarget.Width;
vp.Height = RenderTarget.Height;
vp.MinZ   = 0.0f;
vp.MaxZ   = 1.0f;

IDirect3DDevice9::SetViewport 를 사용해 스크린의 일부에 드로잉(Drawing) 할 수 있다. 지오메트리를 드로잉(Drawing) 하기 전에, 이것을 호출해 뷰포트 설정을 유효하게 하는 것.

장면(scene)내에 복수의 뷰를 드로잉(Drawing) 하려면 ,IDirect3DDevice9::SetViewport 를 반복해 각 뷰의 지오메트리의 순서를 드로잉(Drawing) 한다.

참조

IDirect3DDevice9::GetView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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