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3DDevice9 GetClipPlan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irect3DDevice9::GetClipPlane 메서드
 
Microsoft DirectX 9.0

IDirect3DDevice9::GetClipPlane 메서드


장치의 사용자 정의 클립면의 계수를 얻어온다.

구문

HRESULT GetClipPlane(      

    DWORD Index,     float *pPlane );

파라미터

Index
[in] 평면 방정식의 계수를 얻어온다 클립면의 인덱스.
pPlane
[out] 일반 평면 방정식에 대해 클립면의 계수를 나타내는 값의, 4 요소로 구성되는 배열의 포인터. 「주의」를 참조할것.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D3DERR_INVALIDCALL 를 돌려준다. 이 에러는,Index 의 값이 장치로 지원 되는 최대 클립면인덱스를 넘고 있는지,pPlane 의 배열이 4 개의 부동 소수점값을 저장 할 만큼 크지 않은 것을 나타낸다.



주의

이 메서드는,D3DCREATE_PUREDEVICE 를 사용해 생성 한 장치의 장치 스테이트를 돌려주지 않는다. 이 메서드를 사용하려면 ,D3DCREATE 외 몇개의 값을 지정해 장치를 생성 할 필요가 있다.

이 메서드로 얻어온다 계수는, 일반 평면 방정식의 형식이 되어 있다. pPlane 의 배열의 값을 배열내에서의 순서에 A, B, C, D 와 하면, 이러한 값은 일반 평면 방정식이 Ax + By + Cz + Dw = 0 이 되도록(듯이) 적용된다. Ax + By + Cz + Dw >= 0 인 경우, 동차 좌표 (x, y, z, w)의 점은 평면에서 잘라내진 반의 공간에 표시된다. 클립 얼굴 또는 배후에 존재하는 점은 장면(scene)로부터 클리핑 된다.

이 메서드로 사용되는 평면 방정식은 월드 공간에 있어, 그 이전에 호출한 IDirect3DDevice9::SetClipPlane 메서드에 의해 설정되어 있다.

참조

IDirect3DDevice9::SetClipPlane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