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열거형 D3DTRANSFORMSTATETYP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변환 스테이트의 값을 기술하는 정수를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TRANSFORMSTATETYPE { D3DTS_VIEW = 2, D3DTS_PROJECTION = 3, D3DTS_TEXTURE0 = 16, D3DTS_TEXTURE1 = 17, D3DTS_TEXTURE2 = 18, D3DTS_TEXTURE3 = 19, D3DTS_TEXTURE4 = 20, D3DTS_TEXTURE5 = 21, D3DTS_TEXTURE6 = 22, D3DTS_TEXTURE7 = 23, D3DTS_FORCE_DWORD = 0x7fffffff } D3DTRANSFORMSTATETYPE;
정수
- D3DTS_VIEW
뷰 변환 행렬로서 설정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디폴트값은 NULL 이다 (단위행렬).
- D3DTS_PROJECTION
투영 변환 행렬로서 설정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디폴트값은 NULL 이다 (단위행렬).
- D3DTS_TEXTURE0
지정된 텍스처 스테이지로 설정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 D3DTS_TEXTURE1
지정된 텍스처 스테이지로 설정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 D3DTS_TEXTURE2
지정된 텍스처 스테이지로 설정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 D3DTS_TEXTURE3
지정된 텍스처 스테이지로 설정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 D3DTS_TEXTURE4
지정된 텍스처 스테이지로 설정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 D3DTS_TEXTURE5
지정된 텍스처 스테이지로 설정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 D3DTS_TEXTURE6
지정된 텍스처 스테이지로 설정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 D3DTS_TEXTURE7
지정된 텍스처 스테이지로 설정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 D3DTS_FORCE_DWORD
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
주의
256 ~ 511 의 범위의 변환 스테이트는 예약이 끝난 상태이며, D3DTS_WORLDMATRIX 및 D3DTS_WORLD 매크로를 사용해 인덱스 지정할 수 있는 월드 행렬이, 최대 256 개까지 저장 된다.
매크로 D3DTS_WORLD D3DTS_WORLDMATRIX(0)와 같다. D3DTS_WORLDMATRIX (index) index 의 월드 행렬을 설정하는 변환 행렬을 식별한다. 정점 혼합 에 대해서만, 복수의 월드 행렬이 사용된다. 그 이외의 경우는, D3DTS_WORLD 마셔 사용된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IDirect3DDevice9::GetTransform ,IDirect3DDevice9::MultiplyTransform ,IDirect3DDevice9::SetTransform ,D3DTS_WORLD ,D3DTS_WORLDn ,D3DTS_WORLDMATRI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