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열거형 D3DSTATEBLOCKTYP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장치 스테이트의 논리 그룹을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STATEBLOCKTYPE { D3DSBT_ALL = 1, D3DSBT_PIXELSTATE = 2, D3DSBT_VERTEXSTATE = 3, D3DSBT_FORCE_DWORD = 0xffffffff } D3DSTATEBLOCKTYPE;
정수
- D3DSBT_ALL
현재의 모든 장치 스테이트를 수중에 넣는다. 이것은, 다음에 나타내는 현재의 정점 및 픽셀의 스테이트이다.
- D3DSBT_PIXELSTATE
다음에 나타내는 현재의 픽셀 관련의 장치 스테이트를 수중에 넣는다.
- D3DSBT_VERTEXSTATE
다음에 나타내는 현재의 정점 관련의 장치 스테이트를 수중에 넣는다.
- D3DSBT_FORCE_DWORD
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
주의
D3DSBT_PIXELSTATE 및 D3DSBT_VERTEXSTATE 값은, 다른 논리 그룹의 장치 스테이트를 각각 식별하지만, 스테이트에 따라서는 양쪽 모두의 그룹에 공통되는 것도 있다. D3DSBT_PIXELSTATE 및 D3DSBT_VERTEXSTATE 의 편성은 D3DSBT_ALL 와 동등하지 않다. D3DSBT_PIXELSTATE 및 D3DSBT_VERTEXSTATE 값을 사용하는 것으로,IDirect3DDevice9::DrawPrimitive 의 호출동안에 빈번하게 변경되는 스테이트를 수중에 넣을 수가 있어 스테이트 전체를 수중에 넣는 것에 의한 퍼포먼스에의 악영향은 없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IDirect3DDevice9::CreateState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