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열거형 D3DSAMPLERSTATETYP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샘플러 스테이트의 종류를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SAMPLERSTATETYPE { D3DSAMP_ADDRESSU = 1, D3DSAMP_ADDRESSV = 2, D3DSAMP_ADDRESSW = 3, D3DSAMP_BORDERCOLOR = 4, D3DSAMP_MAGFILTER = 5, D3DSAMP_MINFILTER = 6, D3DSAMP_MIPFILTER = 7, D3DSAMP_MIPMAPLODBIAS = 8, D3DSAMP_MAXMIPLEVEL = 9, D3DSAMP_MAXANISOTROPY = 10, D3DSAMP_SRGBTEXTURE = 11, D3DSAMP_ELEMENTINDEX = 12, D3DSAMP_DMAPOFFSET = 13, D3DSAMP_FORCE_DWORD = 0x7fffffff } D3DSAMPLERSTATETYPE;
정수
- D3DSAMP_ADDRESSU
u 좌표로 사용하는 텍스처어드레싱모드. 디폴트는 D3DTADDRESS_WRAP 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D3DTEXTUREADDRESS 」를 참조할것.
- D3DSAMP_ADDRESSV
v 좌표로 사용하는 텍스처어드레싱모드. 디폴트는 D3DTADDRESS_WRAP 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D3DTEXTUREADDRESS 」를 참조할것.
- D3DSAMP_ADDRESSW
w 좌표로 사용하는 텍스처어드레싱모드. 디폴트는 D3DTADDRESS_WRAP 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D3DTEXTUREADDRESS 」를 참조할것.
- D3DSAMP_BORDERCOLOR
D3DCOLOR 형의 경계색. 디폴트의 색은 0x00000000 이다.
- D3DSAMP_MAGFILTER
D3DTEXTUREFILTERTYPE 형의 확대 필터. 디폴트값은 D3DTEXF_POINT 이다.
- D3DSAMP_MINFILTER
D3DTEXTUREFILTERTYPE 형의 축소 필터. 디폴트값은 D3DTEXF_POINT 이다.
- D3DSAMP_MIPFILTER
축소시에 사용하는 밉맵 필터. 「D3DTEXTUREFILTERTYPE 」를 참조할것. 디폴트값은 D3DTEXF_NONE 이다.
- D3DSAMP_MIPMAPLODBIAS
밉맵의 상세 레벨 (LOD) 바이어스. 디폴트값은 0 이다.
- D3DSAMP_MAXMIPLEVEL
사용하는 최대의 맵의 LOD 인덱스. 값의 범위는 0 ~ (n-1)로, 0 이 최대이다. 디폴트값은 0 이다.
- D3DSAMP_MAXANISOTROPY
최대의 비등방성을 나타내는 DWORD 값. 디폴트값은 1 이다.
- D3DSAMP_SRGBTEXTURE
감마 보정값. 디폴트값은 0 이다. 이것은 감마가 1.0 으로, 보정이 불필요한 일을 의미한다. 그 이외의 경우, 샘플러에서는 컨텐츠의 감마가 2.2 이라고 가정해, 픽셀 셰이더에 건네주기 전에 선형 (감마 1.0)으로 변환할 필요가 있는 것을 의미한다.
- D3DSAMP_ELEMENTINDEX
샘플러에 멀티 엘리먼트 텍스처를 할당하는 경우에, 사용하는 요소의 인덱스를 나타낸다. 디폴트값은 0 이다.
- D3DSAMP_DMAPOFFSET
프리샘플링 된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에 있어서의 정점 오프셋(offset). 테설레이터가 사용하는 정수로, 값은 256 이다.
- D3DSAMP_FORCE_DWORD
이 값은, 32 비트의 열거를 강제한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