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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DTEXTUREADDRESS 열거형
 
Microsoft DirectX 9.0

D3DTEXTUREADDRESS 열거형


지원되는 텍스처 어드레싱모드를 기술하는 정수를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TEXTUREADDRESS {
    D3DTADDRESS_WRAP = 1,
    D3DTADDRESS_MIRROR = 2,
    D3DTADDRESS_CLAMP = 3,
    D3DTADDRESS_BORDER = 4,
    D3DTADDRESS_MIRRORONCE = 5,
    D3DTADDRESS_FORCE_DWORD = 0x7fffffff
} D3DTEXTUREADDRESS;

정수

D3DTADDRESS_WRAP

모든 정수 접합점으로써 텍스처를 붙여 맞춘다. 예를 들어, u 의 값이 0 에서 3 까지의 경우, 텍스처는 3 회 반복해져 미러링은 행해지지 않는다.

D3DTADDRESS_MIRROR

모든 정수 접합점으로써 텍스처의 플립핑이 일어나는 것을 제외하면, D3DTADDRESS_WRAP 와 같다. 예를 들어, u 의 값이 0 에서 1 의 범위에 있는 경우, 텍스처의 처리는 보통대로 행해지지만, 1 에서 2 의 범위에 있는 경우는 플립 (미러화)을 해 2 에서 3 의 범위의 경우는 다시 보통의 처리를 한다. 이후, 이 패턴이 반복된다.

D3DTADDRESS_CLAMP

범위 [0.0, 1.0] 의 외측의 텍스처 좌표가, 각각, 0.0 으로 1.0 의 텍스처 컬러로 설정된다.

D3DTADDRESS_BORDER

범위 [0.0, 1.0] 의 외측의 텍스처 좌표는, 경계색으로 설정된다.

D3DTADDRESS_MIRRORONCE

D3DTADDRESS_MIRROR 및 D3DTADDRESS_CLAMP 에 유사하고 있다. 텍스처 좌표의 절대치를 취득해 (0 을 중심으로 미러링 되고), 최대치에 제한한다.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볼륨 텍스처로 사용하는 것이다. 볼륨 텍스처에서는, 완전한 D3DTADDRESS_MIRRORONCE 텍스처어드레싱모드는 필요없지만, 데이터는 1 개의 축으로 따라 대칭이다.

D3DTADDRESS_FORCE_DWORD

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TEXTURESTAGESTATETY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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