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열거형 D3DTEXTUREFILTERTYP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TEXTUREFILTERTYPE 열거형
 
Microsoft DirectX 9.0

D3DTEXTUREFILTERTYPE 열거형


텍스처 스테이지에 대한 텍스처 필터링 모드를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TEXTUREFILTERTYPE {
    D3DTEXF_NONE = 0,
    D3DTEXF_POINT = 1,
    D3DTEXF_LINEAR = 2,
    D3DTEXF_ANISOTROPIC = 3,
    D3DTEXF_PYRAMIDALQUAD = 6,
    D3DTEXF_GAUSSIANQUAD = 7,
    D3DTEXF_FORCE_DWORD = 0x7fffffff
} D3DTEXTUREFILTERTYPE;

정수

D3DTEXF_NONE

밉맵 처리를 무효로 한다. 래스터라이저는 대신에 확대 필터를 사용한다.

D3DTEXF_POINT

텍스처의 확대 필터 또는 축소 필터로서 사용되는 점필터링. 목적의 픽셀값에 가장 가까운 좌표를 가지는 텍셀을 사용한다. 밉맵 레벨간에 사용되는 텍스처 필터는, 최근점밉맵 필터이다. 래스터라이저는 가장 가까운 밉맵 텍스처의 텍셀로부터의 색을 사용한다.

D3DTEXF_LINEAR

텍스처의 확대 필터 또는 축소 필터로서 사용되는 바이리니아 보간 필터링. 목적의 픽셀을 둘러싸는 2 × 2 영역의 텍셀의 중량감 첨부 평균을 사용한다. 밉맵 레벨간에 사용되는 텍스처 필터는, 트라이 리니어 밉맵 보간이다. 래스터라이저는, 가장 가까운 밉맵 텍스처 2 점으로부터의 텍셀을 사용해, 픽셀색을 선형 보간 한다.

D3DTEXF_ANISOTROPIC

텍스처의 확대 필터 또는 축소 필터로서 사용되는 비등방성 텍스처 필터링. 텍스처 다각형과 스크린 평면간의 각도의 상위에 의해 일어나는 일그러짐을 보정한다.

D3DTEXF_PYRAMIDALQUAD

텍스처의 확대 필터 또는 축소 필터로서 사용하는 4 샘플의 텐트 필터.

D3DTEXF_GAUSSIANQUAD

텍스처의 확대 필터 또는 축소 필터로서 사용하는 4 샘플의 Gauss 필터.

D3DTEXF_FORCE_DWORD

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

주의

포맷이 D3DTEXF_POINT (항상 지원 된다) 이외의 텍스처 필터 타입을 지원 하고 있을지 어떨지를 조사하려면 , D3DUSAGE_QUERY_FILTER 를 지정해 IDirect3D9::CheckDeviceFormat 를 호출한다.

텍스처 스테이지의 확대 필터를 설정하려면 ,IDirect3DDevice9::SetSamplerState 메서드를 호출해, 제 2 인수로서 D3DSAMP_MAGFILTER 값을 지정해, 제 3 인수로서 이 열거의 멤버의 어느쪽이든을 지정한다.

텍스처 스테이지의 축소 필터를 설정하려면 ,IDirect3DDevice9::SetSamplerState 메서드를 호출해, 제 2 인수로서 D3DSAMP_MINFILTER 값을 지정해, 제 3 인수로서 이 열거의 멤버의 어느쪽이든을 지정한다.

밉맵 레벨간에 사용하는 텍스처 필터를 설정하려면 ,IDirect3DDevice9::SetSamplerState 메서드를 호출해, 제 2 인수로서 D3DSAMP_MIPFILTER 값을 지정해, 제 3 인수로서 이 열거의 멤버의 어느쪽이든을 지정한다.

장치의 유효한 필터링 모드가 모두 볼륨 맵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볼륨 맵에서는, D3DTEXF_POINT 및 D3DTEXF_LINEAR 확대 필터가 지원 되고 있다. D3DPTEXTURECAPS_MIPVOLUMEMAP 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 볼륨 맵에서는, D3DTEXF_POINT 밉맵 필터와 D3DTEXF_POINT 및 D3DTEXF_LINEAR 축소 필터가 지원 된다. 장치는, 볼륨 맵의 D3DTEXF_LINEAR 밉맵 필터를 지원 하는 경우와 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장치가 2D 맵의 비등방성 필터링을 지원 하고 있는 경우는, 반드시 볼륨 맵의 비등방성 필터링을 지원 하고 있을 필요는 없다. 다만, 비등방성 필터링이 지원되지 않은 경우, 비등방성 필터링을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가장 유효한 필터링 (선형등)을 받는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ID3DXPatchMesh::GetDisplaceParam ,ID3DXPatchMesh::SetDisplaceParam ,D3DTEXTURESTAGESTATETYPE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