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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DirectX 9.0 |
정점 데이터의 기본적인 사용법을 식별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DECLUSAGE { D3DDECLUSAGE_POSITION = 0, D3DDECLUSAGE_BLENDWEIGHT = 1, D3DDECLUSAGE_BLENDINDICES = 2, D3DDECLUSAGE_NORMAL = 3, D3DDECLUSAGE_PSIZE = 4, D3DDECLUSAGE_TEXCOORD = 5, D3DDECLUSAGE_TANGENT = 6, D3DDECLUSAGE_BINORMAL = 7, D3DDECLUSAGE_TESSFACTOR = 8, D3DDECLUSAGE_POSITIONT = 9, D3DDECLUSAGE_COLOR = 10, D3DDECLUSAGE_FOG = 11, D3DDECLUSAGE_DEPTH = 12, D3DDECLUSAGE_SAMPLE = 13 } D3DDECLUSAGE;
정수
- D3DDECLUSAGE_POSITION
위치 데이터. UsageIndex = 0 의 D3DDECLUSAGE_POSITION 는, 고정 기능 정점 처리 및 N 패치 테설레이터에서의 변환되지 않은 위치를 지정한다. UsageIndex = 1 의 D3DDECLUSAGE_POSITION 는, 고정 기능 정점 셰이더에서의 스키닝을 위한 변환되지 않은 위치를 지정한다.
- D3DDECLUSAGE_BLENDWEIGHT
혼합의 중량감 데이터. UsageIndex = 0 의 D3DDECLUSAGE_BLENDWEIGHT 는, 고정 기능 정점 처리에서의 블렌드의 중량감을 지정한다.
- D3DDECLUSAGE_BLENDINDICES
혼합 인덱스 데이터. UsageIndex = 0 의 D3DDECLUSAGE_BLENDINDICES 는, 인덱스 첨부의 팔레트 스키닝을 사용한 고정 기능 정점 처리를 위한 행렬 인덱스를 지정한다.
- D3DDECLUSAGE_NORMAL
정점 법선 데이터. UsageIndex = 0 의 D3DDECLUSAGE_NORMAL 는, 고정 기능 정점 처리 및 N 패치 테설레이터를 위한 정점 법선을 지정한다. UsageIndex = 1 의 D3DDECLUSAGE_NORMAL 는, 고정 기능 정점 처리에서의 스키닝을 위한 정점 법선을 지정한다.
- D3DDECLUSAGE_PSIZE
포인트 사이즈 데이터. UsageIndex = 0 의 D3DDECLUSAGE_PSIZE 는, 래스터라이저의 셋업 엔진이 포인트를 포인트 스프라이트 기능용의 사각형에 확장할 경우에 사용하는 포인트 사이즈 속성을 지정한다.
- D3DDECLUSAGE_TEXCOORD
텍스처 좌표 데이터. UsageIndex = n 의 D3DDECLUSAGE_TEXCOORD 는, 고정 기능 정점 처리 및 ps_3_0 보다 전의 픽셀 셰이더에서의 텍스처 좌표를 지정한다. 이것을 사용해 사용자 정의의 데이터를 건네줄 수가 있다.
- D3DDECLUSAGE_TANGENT
정점의 접선 데이터.
- D3DDECLUSAGE_BINORMAL
정점의 종법선 데이터.
- D3DDECLUSAGE_TESSFACTOR
단일의 정의 부동 소수점수(실수)값. UsageIndex = 0 의 D3DDECLUSAGE_TESSFACTOR 는, 테설레이션 레이트를 제어하기 위해서 테설레이션 단위내에서 사용하는 테설레이션 계수를 지정한다. 데이터형의 더 자세한 정보는, 「D3DDECLTYPE_FLOAT1 」를 참조할것.
- D3DDECLUSAGE_POSITIONT
정점 데이터는, 변환 된 위치 데이터를 포함한다. UsageIndex = 0 의 D3DDECLUSAGE_POSITIONT 는, 변환 된 위치를 지정한다. 이것을 포함한 선언을 설정 하면, 파이프라인은 정점 처리를 실행하지 않는다.
- D3DDECLUSAGE_COLOR
정점 데이터는, 디퓨즈색 또는 스펙큐러색을 포함한다. UsageIndex = 0 의 D3DDECLUSAGE_COLOR 는, 고정 기능 정점 셰이더 및 ps_3_0 보다 전의 픽셀 셰이더에서의 디퓨즈색을 지정한다. UsageIndex = 1 의 D3DDECLUSAGE_COLOR 는, 고정 기능 정점 셰이더 및 ps_3_0 보다 전의 픽셀 셰이더에서의 스펙큐러색을 지정한다.
- D3DDECLUSAGE_FOG
정점 데이터는 포그(안개:fog) 데이터를 포함한다. UsageIndex = 0 의 D3DDECLUSAGE_FOG 는, 픽셀 쉐이딩 종료후에 사용하는 포그(안개:fog) 블렌드값을 지정한다. 이것은, 버전 ps_3_0 보다 전의 픽셀 셰이더에 적용된다.
- D3DDECLUSAGE_DEPTH
정점 데이터는 깊이 데이터를 포함한다.
- D3DDECLUSAGE_SAMPLE
정점 데이터는 샘플러 데이터를 포함한다. UsageIndex = 0 의 D3DDECLUSAGE_SAMPLE 는, 참조하는 디스플레이스먼트값을 지정한다. 이것은, D3DDECLMETHOD_LOOKUPPRESAMPLED 또는 D3DDECLMETHOD_LOOKUP 라는 보고 사용할 수 있다.
주의
정점 데이터는,D3DVERTEXELEMENT9 구조체의 배열을 사용해 선언한다. 배열의 각 요소에, 사용 목적의 종류를 저장 한다.
정점 셰이더와 정점 선언의 분리의 더 자세한 정보는, 「정점 셰이더와 정점 선언의 분리」를 참조할것.
열거형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정점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