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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DDECLTYPE 열거형
 
Microsoft DirectX 9.0

D3DDECLTYPE 열거형


정점 선언의 데이터형을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DECLTYPE {
    D3DDECLTYPE_FLOAT1,
    D3DDECLTYPE_FLOAT2,
    D3DDECLTYPE_FLOAT3,
    D3DDECLTYPE_FLOAT4,
    D3DDECLTYPE_D3DCOLOR,
    D3DDECLTYPE_UBYTE4,
    D3DDECLTYPE_SHORT2,
    D3DDECLTYPE_SHORT4,
    D3DDECLTYPE_UBYTE4N,
    D3DDECLTYPE_SHORT2N,
    D3DDECLTYPE_SHORT4N,
    D3DDECLTYPE_USHORT2N,
    D3DDECLTYPE_USHORT4N,
    D3DDECLTYPE_UDEC3,
    D3DDECLTYPE_DEC3N,
    D3DDECLTYPE_FLOAT16_2,
    D3DDECLTYPE_FLOAT16_4,
    D3DDECLTYPE_UNUSED
} D3DDECLTYPE;

정수

D3DDECLTYPE_FLOAT1

(float, 0, 0, 1)에 전개되는 1D float.

D3DDECLTYPE_FLOAT2

(float, float, 0, 1)에 전개되는 2D float.

D3DDECLTYPE_FLOAT3

(float, float, float, 1)에 전개되는 3D float.

D3DDECLTYPE_FLOAT4

(float, float, float, float)에 전개되는 4D float.

D3DDECLTYPE_D3DCOLOR

0 ~ 1 의 범위에 맵 되는 4D 팩이 끝난 부호 없음 바이트. 입력은, (R, G, B, A)에 전개되는 D3DCOLOR 형식 (ARGB)에서 지정한다.

D3DDECLTYPE_UBYTE4

4D 부호 없음 바이트.

D3DDECLTYPE_SHORT2

(value, value, 0, 1)에 전개되는 2D 부호 첨부 short.

D3DDECLTYPE_SHORT4

(value, value, value, value)에 전개되는 4D 부호 첨부 short.

D3DDECLTYPE_UBYTE4N

4 살의 바이트의 각각을 255.0 으로 나누어 정규화한다.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D3DDECLTYPE_SHORT2N

정규화되어( 제 1 바이트/32767. 0, 제 2 바이트/32767. 0, 0, 1)에 전개되는 2D 부호 첨부 short.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D3DDECLTYPE_SHORT4N

정규화되어( 제 1 바이트/32767. 0, 제 2 바이트/32767. 0, 제 3 바이트/32767. 0, 제 4 바이트/32767. 0)에 전개되는 4D 부호 첨부 short.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D3DDECLTYPE_USHORT2N

정규화되어( 제 1 바이트 /65535. 0, 제 2 바이트 /65535. 0, 0, 1)에 전개되는 2D 부호 없음 short.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D3DDECLTYPE_USHORT4N

정규화되어( 제 1 바이트 /65535. 0, 제 2 바이트 /65535. 0, 제 3 바이트 /65535. 0, 제 4 바이트 /65535. 0)에 전개되는 4D 부호 없음 short.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D3DDECLTYPE_UDEC3

(value, value, value, 1)에 전개되는 3D 부호 없음 10 10 10 형식.

D3DDECLTYPE_DEC3N

정규화되어(v[0]/511. 0, v[1]/511. 0, v[2]/511. 0, 1)에 전개되는 3D 부호 첨부 10 10 10 형식.

D3DDECLTYPE_FLOAT16_2

(value, value, 0, 1)에 전개되는 2 개의 16 비트 부동 소수점값.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D3DDECLTYPE_FLOAT16_4

(value, value, value, value)에 전개되는 4 개의 16 비트 부동 소수점값.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D3DDECLTYPE_UNUSED

선언의 형태 필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이것은,D3DDECLMETHOD_UVD3DDECLMETHOD_LOOKUPPRESAMPLED 와 동시에 사용하도록(듯이) 설계되고 있다.

주의

정점 데이터는,D3DVERTEXELEMENT9 구조체의 배열을 사용해 선언한다. 배열의 각 요소에, 정점 선언의 데이터형을 저장 한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DECLMETH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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