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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DirectX 9.0 |
정점 선언의 데이터형을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DECLTYPE { D3DDECLTYPE_FLOAT1, D3DDECLTYPE_FLOAT2, D3DDECLTYPE_FLOAT3, D3DDECLTYPE_FLOAT4, D3DDECLTYPE_D3DCOLOR, D3DDECLTYPE_UBYTE4, D3DDECLTYPE_SHORT2, D3DDECLTYPE_SHORT4, D3DDECLTYPE_UBYTE4N, D3DDECLTYPE_SHORT2N, D3DDECLTYPE_SHORT4N, D3DDECLTYPE_USHORT2N, D3DDECLTYPE_USHORT4N, D3DDECLTYPE_UDEC3, D3DDECLTYPE_DEC3N, D3DDECLTYPE_FLOAT16_2, D3DDECLTYPE_FLOAT16_4, D3DDECLTYPE_UNUSED } D3DDECLTYPE;
정수
- D3DDECLTYPE_FLOAT1
(float, 0, 0, 1)에 전개되는 1D float.
- D3DDECLTYPE_FLOAT2
(float, float, 0, 1)에 전개되는 2D float.
- D3DDECLTYPE_FLOAT3
(float, float, float, 1)에 전개되는 3D float.
- D3DDECLTYPE_FLOAT4
(float, float, float, float)에 전개되는 4D float.
- D3DDECLTYPE_D3DCOLOR
0 ~ 1 의 범위에 맵 되는 4D 팩이 끝난 부호 없음 바이트. 입력은, (R, G, B, A)에 전개되는 D3DCOLOR 형식 (ARGB)에서 지정한다.
- D3DDECLTYPE_UBYTE4
4D 부호 없음 바이트.
- D3DDECLTYPE_SHORT2
(value, value, 0, 1)에 전개되는 2D 부호 첨부 short.
- D3DDECLTYPE_SHORT4
(value, value, value, value)에 전개되는 4D 부호 첨부 short.
- D3DDECLTYPE_UBYTE4N
4 살의 바이트의 각각을 255.0 으로 나누어 정규화한다.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 D3DDECLTYPE_SHORT2N
정규화되어( 제 1 바이트/32767. 0, 제 2 바이트/32767. 0, 0, 1)에 전개되는 2D 부호 첨부 short.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 D3DDECLTYPE_SHORT4N
정규화되어( 제 1 바이트/32767. 0, 제 2 바이트/32767. 0, 제 3 바이트/32767. 0, 제 4 바이트/32767. 0)에 전개되는 4D 부호 첨부 short.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 D3DDECLTYPE_USHORT2N
정규화되어( 제 1 바이트 /65535. 0, 제 2 바이트 /65535. 0, 0, 1)에 전개되는 2D 부호 없음 short.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 D3DDECLTYPE_USHORT4N
정규화되어( 제 1 바이트 /65535. 0, 제 2 바이트 /65535. 0, 제 3 바이트 /65535. 0, 제 4 바이트 /65535. 0)에 전개되는 4D 부호 없음 short.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 D3DDECLTYPE_UDEC3
(value, value, value, 1)에 전개되는 3D 부호 없음 10 10 10 형식.
- D3DDECLTYPE_DEC3N
정규화되어(v[0]/511. 0, v[1]/511. 0, v[2]/511. 0, 1)에 전개되는 3D 부호 첨부 10 10 10 형식.
- D3DDECLTYPE_FLOAT16_2
(value, value, 0, 1)에 전개되는 2 개의 16 비트 부동 소수점값.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 D3DDECLTYPE_FLOAT16_4
(value, value, value, value)에 전개되는 4 개의 16 비트 부동 소수점값. 버전 2.0 이상의 정점 셰이더에서만 유효.
- D3DDECLTYPE_UNUSED
선언의 형태 필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이것은,D3DDECLMETHOD_UV 및 D3DDECLMETHOD_LOOKUPPRESAMPLED 와 동시에 사용하도록(듯이) 설계되고 있다.
주의
정점 데이터는,D3DVERTEXELEMENT9 구조체의 배열을 사용해 선언한다. 배열의 각 요소에, 정점 선언의 데이터형을 저장 한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DECLMETH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