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Direct3D 의 기초지식 스테이트 텍스처 스테이지 스테이트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텍스처 스테이지 스테이트
 
Microsoft DirectX 9.0

텍스처 스테이지 스테이트


텍스처 스테이지 스테이트는, 텍스처 좌표의 생성, 및 랩핑 모드등의 텍스처 좌표의 스테이트를 제어한다.

C++ 로 기술한 애플리케이션에서는,IDirect3DDevice9::SetTextureStageState 메서드를 호출해, 텍스처 관련 렌더링 스테이트의 특성을 제어한다. D3DTEXTURESTAGESTATETYPE 열거형은, 가능한 모든 텍스처 관련 렌더링 스테이트를 지정한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D3DTEXTURESTAGESTATETYPE 열거의 값을 제 1 인수로서 IDirect3DDevice9::SetTextureStageState 메서드에 건네준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IDirect3DDevice9::SetTexture 메서드를 호출해 스테이지의 텍스처를 설정한다.

SetTextureStageState

현재, SetTextureStageState 는 다음의 스테이트를 설정한다.

D3DTSS_TEXCOORDINDEX 는 고정 기능 정점 처리 스테이트이다. 프로그래밍 가능한 정점 셰이더가 사용되고 있는 경우, 이 스테이트는 무시된다.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 가능한 텍스처 샘플러의 수는 픽셀 셰이더의 버전에 의해 정해진다.

텍스처 혼합의 더 자세한 정보는, 「텍스처 혼합」을 참조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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