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Direct3D 의 기초지식 스테이트 스테이트 블록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스테이트 블록
 
Microsoft DirectX 9.0

스테이트 블록


스테이트 블록이란, 장치 스테이트의 그룹이다. 이것에는, 렌더링 스테이트, 조명 파라미터와 머트리얼 파라미터, 변환 스테이트, 텍스처 스테이지 스테이트, 현재 텍스처 정보가 있다. 스테이트 블록은, 장치의 현재의 스테이트의 snapshot로서 처리되는지, 또는 명시적으로 기록된다. snapshot는, 1 회의 호출로 장치에 적용할 수 있다. 장치 스테이트 블록은, 애플리케이션으로 필요한 공통된 일련의 스테이트 변경을 고속화하기 위해서, 렌더링 장치로 최적화할 수가 있다. 또, 장치 스테이트 블록의 사용에 의해, 장치 스테이트의 적용을 단순화 하는 경우가 있다.

C++ 에서는, 스테이트 블록 핸들을 받는 것은,IDirect3DDevice9::EndStateBlock 메서드를 호출해 스테이트 블록의 기록을 종료했을 때,IDirect3DDevice9::CreateStateBlock 메서드를 호출해 사전 정의되고 있는 장치 스테이트 데이터 세트를 취득했을 때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다음 주제를 참조할것.

개요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