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Direct3D 의 기초지식 스테이트 샘플러 스테이트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샘플러 스테이트
 
Microsoft DirectX 9.0

샘플러 스테이트


샘플러 스테이트는, 필터링·타일링·어드레싱등의 샘플링이 관련하는 주제를 제어한다.

샘플링 스테이트

SetSamplerState 는 샘플러의 스테이트를 설정한다 (테설레이터유닛트내에서의 디스플레이스먼트맵핑의 샘플링에 사용되는 것도 포함한다). Microsoft® DirectX® 8. x 로부터 이식할 경우에 컴파일시 에러를 검출할 수 있도록(듯이), D3DSAMP_ 접두어가 붙는 이름으로 변경되고 있다. 이러한 스테이트에는 다음의 것이 있다.

DirectX 9.0 에서는, 픽셀 셰이더 2.0 모델을 사용해, 1 살의 패스로 최대 16 개의 텍스처 표면을 지원 할 수 있지만, 텍스처 좌표는 8 개까지 제한된다. 텍스처 스테이지 스테이트에는, 표면에 관련하는 것, 좌표 세트에 관련하는 것, 정점 처리에 관련하는 것, 및 픽셀 처리에 관련하는 것이 있다. IDirect3DDevice9::SetSamplerState 는, 텍스처의 필터링·타일링·쿠란핑·MIPLOD 등을 지정한다. 이것은 최대 16 개까지의 샘플러에 대해서 유효하다.

C++ 로 기술한 애플리케이션에서는,IDirect3DDevice9::SetSamplerState 메서드를 호출해, 텍스처 관련 렌더링 스테이트의 특성을 제어한다. D3DSAMPLERSTATETYPE 열거형은 샘플링 스테이트를 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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