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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처 혼합 처리와 인수
 
Microsoft DirectX 9.0

텍스처 혼합 처리와 인수


애플리케이션은, 혼합 스테이지를 현재 텍스처 세트의 각 텍스처에 관련짓는다. Microsoft® Direct3D® 는, 각 혼합 스테이지를 세트내의 최초의 텍스처로부터 8 번째의 텍스처까지 차례로 평가한다.

Direct3D 에서는, 현재 텍스처 세트의 각 텍스처의 정보를, 관련지을 수 있는 혼합 스테이지에 적용한다. 애플리케이션은,IDirect3DDevice9::SetTextureStageState 를 호출해, 텍스처 스테이지로부터 어느 정보를 사용하는지를 제어한다. 컬러 채널과 알파 채널의 처리는,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가 있다. 각 처리에서는 2 개의 인수를 사용한다. 컬러 채널 처리를 지정하려면 , D3DTSS_COLOROP 스테이지 스테이트를 사용해, 알파 처리를 지정하려면 , D3DTSS_ALPHAOP 스테이지 스테이트를 사용한다. 이러한 스테이지 스테이트는 모두 D3DTEXTUREOP 열거형으로부터의 값을 사용한다.

텍스처 혼합 인수에는,D3DTEXTURESTAGESTATETYPE 열거형의 D3DTSS_COLORARG1, D3DTSS_COLORARG2, D3DTSS_ALPHARG1, D3DTSS_ALPHARG2 멤버를 사용한다. 대응하는 인수는,D3DTA 를 사용해 식별한다.

  있는 텍스처 스테이지의 컬러 처리를 D3DTOP_DISABLE 로 설정하는 것으로, 그 텍스처 스테이지와 거기에 계속되는 cascade내의 텍스처 혼합 스테이지를 무효로 할 수 있다. 컬러 처리를 무효 하면, 알파 처리도 이와 같이 무효가 된다. 컬러 처리가 유효하게 되어 있을 때는, 알파 처리를 무효로 하는 것은 할 수 없다. 컬러 혼합이 유효한 경우, 알파 처리를 D3DTOP_DISABLE 로 설정 하면, 부정의 동작이 생긴다.

장치로 지원 되고 있는 텍스처 혼합 처리를 조사하려면 ,D3DCAPS9 구조체의 TextureCaps 멤버에 문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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