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텍스처 혼합 텍스처 혼합 처리와 인수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애플리케이션은, 혼합 스테이지를 현재 텍스처 세트의 각 텍스처에 관련짓는다. Microsoft® Direct3D® 는, 각 혼합 스테이지를 세트내의 최초의 텍스처로부터 8 번째의 텍스처까지 차례로 평가한다.
Direct3D 에서는, 현재 텍스처 세트의 각 텍스처의 정보를, 관련지을 수 있는 혼합 스테이지에 적용한다. 애플리케이션은,IDirect3DDevice9::SetTextureStageState 를 호출해, 텍스처 스테이지로부터 어느 정보를 사용하는지를 제어한다. 컬러 채널과 알파 채널의 처리는,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가 있다. 각 처리에서는 2 개의 인수를 사용한다. 컬러 채널 처리를 지정하려면 , D3DTSS_COLOROP 스테이지 스테이트를 사용해, 알파 처리를 지정하려면 , D3DTSS_ALPHAOP 스테이지 스테이트를 사용한다. 이러한 스테이지 스테이트는 모두 D3DTEXTUREOP 열거형으로부터의 값을 사용한다.
텍스처 혼합 인수에는,D3DTEXTURESTAGESTATETYPE 열거형의 D3DTSS_COLORARG1, D3DTSS_COLORARG2, D3DTSS_ALPHARG1, D3DTSS_ALPHARG2 멤버를 사용한다. 대응하는 인수는,D3DTA 를 사용해 식별한다.
장치로 지원 되고 있는 텍스처 혼합 처리를 조사하려면 ,D3DCAPS9 구조체의 TextureCaps 멤버에 문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