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Play DirectPlay 의 고도의 주제 네트워크 퍼포먼스의 테스트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네트워크 퍼포먼스의 테스트
 
Microsoft DirectX 9.0

네트워크 퍼포먼스의 테스트


Microsoft® DirectPlay® 는 DP8Sim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사용하면 긴 지연 시간이나 패킷 손실 등, 네트워크의 다양한 상태에 대해 DirectPlay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다. 네트워크 시뮬레이터는 실제의 개발 환경에서의 테스트에 옮겨지는 것은 아니지만, 애플리케이션의 퍼포먼스를 예측하기 위해서 도움이 된다.

또, 독자적인 테스트 환경을 생성 하지 않는 경우, DirectPlay 는 DP8Sim 유틸리티도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으로 IDP8SimControl 인터페이스와 DP8Sim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사용하는 주된 이점은,DP8Sim 유틸리티를 사용해 수동으로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하는 대신에, 애플리케이션의 디버깅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커멘드 라인, 또는 스크립트 툴에 네트워크 설정을 통합할 수 있는 것이다.

  네트워크 시뮬레이터는, 기존의 DirectPlay8 TCP/IP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상위에 처리 된다. 이 설정도, 기존의 네트워크 특성의 상위에 적용된다. 그 때문에, 보통의 지연 시간 및 패킷 로스를 무시할 수 있는 고속 근거리 통신망 (LAN)에서 사용하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

DP8Sim 서비스 프로바이더의 사용법

애플리케이션으로 네트워크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실행 할 때 보통의 전송 제어 프로토콜/인터넷 프로토콜 (TCP/IP)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DP8Sim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바꿀 수가 있다. 서비스 프로바이더로서 네트워크 시뮬레이터를 설정하려면 , 다음의 3 개의 방법이 있다.

  DP8Sim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열거 하면,DPN_SERVICE_PROVIDER_INFO 구조체의 dwFlags 멤버에 DPNSPINFO_NETWORKSIMULATORDEVICE 플래그가 설정된다.

다음 예는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네트워크 시뮬레이터에 명시적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나타내고 있다.

IDirectPlay8Address*  g_pDeviceAddress;
.
.
.
hr = CoCreateInstance( CLSID_DirectPlay8Address, NULL,	                       CLSCTX_INPROC_SERVER,
                       IID_IDirectPlay8Address,
                       (LPVOID*) &g_pDeviceAddress );

hr = g_pDeviceAddress->SetSP(&CLSID_NETWORKSIMULATOR_DP8SP_TCPIP );

DP8Sim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사용할 때, DirectPlay 은 DPN_SP_CAPS 에 DPNSPCAPS_NETWORKSIMULATOR 를 설정한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