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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음성 세션의 생성
 
Microsoft DirectX 9.0

3D 음성 세션의 생성


사운드를 3D 로 하면 Microsoft® DirectPlay® 음성 세션의 실제감이 한층 더 높아진다. 또, player에 있어 3D 사운드는, 다른 player의 위치나 움직임을 잡기 위한 단서가 된다. 3D 음성 세션의 기초가 되는 것은, Microsoft DirectSound® 의 3D 기능이다. 여기에서는, 음성 버퍼를 관리해, 3D 음성 세션을 생성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DirectSound 의 3D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의 상세한 사용법에 대해서는, 「3D 사운드」를 참조할것.

3D 음성 버퍼의 관리

음성의 송신을 받으면 DirectSound 버퍼에 스트리밍 된다. 디폴트에서는, 모든 것이 메인 버퍼에 스트리밍 된다. 3D 사운드를 처리 하려면 , 개별의 소스 마다 다른 버퍼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 다음에, DirectSound 의 3D API 를 사용해 버퍼를 관리해, 3D 사운드를 생성 한다.

개별의 player와 player의 그룹에 대해서, 다른 3D 버퍼를 지정할 수 있다. 특정의 player 또는 그룹용으로 3D 버퍼를 지정하려면 ,IDirectPlayVoiceClient::Create3DSoundBuffer 를 호출해, player 또는 그룹의 DVID 를 메서드에 건네준다. 그 player 또는 그룹으로부터의 모든 송신은, 지정한 3D 버퍼에 닿는다.

DirectPlay Voice 3D 버퍼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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