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Play DirectPlay Voice 3D 음성 세션의 생성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사운드를 3D 로 하면 Microsoft® DirectPlay® 음성 세션의 실제감이 한층 더 높아진다. 또, player에 있어 3D 사운드는, 다른 player의 위치나 움직임을 잡기 위한 단서가 된다. 3D 음성 세션의 기초가 되는 것은, Microsoft DirectSound® 의 3D 기능이다. 여기에서는, 음성 버퍼를 관리해, 3D 음성 세션을 생성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DirectSound 의 3D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의 상세한 사용법에 대해서는, 「3D 사운드」를 참조할것.
음성의 송신을 받으면 DirectSound 버퍼에 스트리밍 된다. 디폴트에서는, 모든 것이 메인 버퍼에 스트리밍 된다. 3D 사운드를 처리 하려면 , 개별의 소스 마다 다른 버퍼를 준비할 필요가 있다. 다음에, DirectSound 의 3D API 를 사용해 버퍼를 관리해, 3D 사운드를 생성 한다.
개별의 player와 player의 그룹에 대해서, 다른 3D 버퍼를 지정할 수 있다. 특정의 player 또는 그룹용으로 3D 버퍼를 지정하려면 ,IDirectPlayVoiceClient::Create3DSoundBuffer 를 호출해, player 또는 그룹의 DVID 를 메서드에 건네준다. 그 player 또는 그룹으로부터의 모든 송신은, 지정한 3D 버퍼에 닿는다.
DirectPlay Voice 3D 버퍼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