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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서버 호스트의 선택
 
Microsoft DirectX 9.0

클라이언트/서버 호스트의 선택


세션의 호스트는, 당연, 서버 애플리케이션이 담당한다. 세션에 참가하려면 ,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으로 호스트 서버의 주소를 판단할 필요가 있다. 보통, 호스트의 선택은 로비 서버를 통해서 실시한다. 이 경우, 사용자의 애플리케이션이 세션에 접속 하면,DPL_MSGID_CONNECT 메시지와 함께 접속 설정을 수신하지만, 그 접속 설정에 호스트의 주소 개체가 포함되어 있다. 관련하는 구조체의 pdp8HostAddress 멤버는, 호스트의 주소가 포함된 주소 개체를 가리킨다.

또, 인터넷 프로토콜 (IP) 또는 Internetwork Packet Exchange (IPX)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사용하고 있는 서버에서는, 그 서버가 세션 호스트인 것을 공표해, 근거리 통신망 (LAN) 서브 넷상등에서 세션을 생성 할 수도 있다. 세션을 생성 하려면 ,IDirectPlay8Server::SetServerInfo 를 호출해 서버 정보를 지정한다. 다음에 IDirectPlay8Server::Host 를 호출해, 서버가 세션 호스트인 것을 공표한다. 게임의 구성은,IDirectPlay8Server::HostpdnAppDesc 의 파라미터로 건네주는 DPN_APPLICATION_DESC 구조체에 값을 할당해 지정한다.

이용 가능한 세션과 호스트를 사용자를 표시할 수 있도록(듯이) 하려면 ,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으로 IDirectPlay8Client::EnumHosts 를 호출해, 이용 가능한 호스트를 문의한다. 사용자가 호스트를 선택 하면, 접속을 요구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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