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의 사용법 DirectInput 장치 데이터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irectInput 장치 데이터
 
Microsoft DirectX 9.0

DirectInput 장치 데이터


여기에서는, Microsoft® DirectInput® 장치로부터의 데이터의 취득에 관한 기본적인 생각을 설명한다.

개요

다음 주제에서는, 출력 데이터와 마우스, 키보드, 조이스틱의 입력 데이터에 대해 설명한다.

DirectInput 에는, 장치로부터 취득한 데이터를 식별하기 위한 2 개의 메카니즘이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종래의 메카니즘을 사용해, 마우스의 x 축이나 키보드의 F1 키 등, 특정의 장치 개체로부터 입력되는 데이터를 식별한다. Microsoft DirectX® 8.0 이후의 새로운 시스템은, DirectInput 는 애플리케이션 정의의 값 (예를 들어, 이동이나 슈팅 등, 특정의 게임 액션의 식별자)을, 사용 가능해 가장 적절한 장치 개체에 관련짓는다. 데이터를 얻어온다때에,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는, 데이터의 입력원이 되는 실제의 장치 또는 장치 개체는 무의미하다. 애플리케이션은, 그 데이터의 의미 에 대해서만 동작한다.

여기서 설명하는 정보의 대부분은, 양쪽 모두의 메카니즘에 적용된다. 장치 데이터를 식별하는 새로운 방법에 대해서는, 「액션 맵」을 참조할것.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