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Music DirectMusic C++ 샘플 DirectMusic 샘플의 프레임워크(framework)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DirectMusic 샘플의 중심적인 기능을 구성하는 한 무리의 공통 클래스는, Dmutil.h 로 선언되어 Dmutil.cpp 로 처리 한다. 또, 일부의 샘플은, Dsutil.h 로 선언되어 Dsutil.cpp 로 처리 하는 DirectSound 클래스도 사용하고 있다. 파일은 다음의 장소에 있다.
(SDK 루트) \samples\C++\Common\Include
(SDK 루트) \samples\C++\Common\Src
샘플의 프레임워크(framework)를 사용하려면 , 프로젝트를 Dxerr9.lib 와 Winmm.lib 에 링크할 필요가 있다.
프레임워크(framework) 클래스는 샘플의 기본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독자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의 베이스로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DirectMusic API 에 대한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춘 래퍼는 아니다.
샘플에서는, 이하의 클래스가 사용된다.
클래스 | 설명 |
CMusicManager 샘플 클래스 | 개체의 로드와 생성, 퍼포먼스의 생성, 메모리의 관리를 행하기 위한 메서드를 포함한다. |
CMusicScript 샘플 클래스 | 스크립트를 나타내, 변수의 취득과 설정 및 루틴의 호출을 행하기 위한 메서드를 포함한다. |
C3DMusicSegment 샘플 클래스 | 3-D 오디오 패스로 연주하는 세그먼트(segment)를 나타낸다. CMusicSegment 로부터 계승한다. |
CMusicSegment 샘플 클래스 | 세그먼트(segment)를 나타내, 음색의 다운로드와 언로드, 세그먼트(segment)의 연주와 정지, 세그먼트(segment)로부터의 스타일의 취득을 행하기 위한 메서드를 포함한다. |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