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의 사용법 DirectShow 필터의 개발 필터 개발자가 사용하는 데이터 플로우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필터 개발자가 사용하는 데이터 플로우
 
Microsoft DirectX 9.0

필터 개발자가 사용하는 데이터 플로우

여기에서는, 데이터가 필터 그래프내를 어떻게 이동할까에 임해서 설명한다. 특히,IMemInputPin 인터페이스 또는 IAsyncReader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로컬 메모리 트랜스포트에 대해 설명한다. 독자적인 커스텀 필터를 생성 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Microsoft DirectShow 에서의 데이터 플로우 처리의 개요에 대해서는, 「필터 그래프의 데이터 플로우」를 참조할것.

많은 데이터가 필터 그래프내를 이동한다. 데이터는 크고 2 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진다. 미디어 데이터와 제어 데이터이다. 일반적으로, 미디어 데이터는 다운 스트림 방향으로 흘러 제어 데이터는 업 스트림 방향으로 흐른다. 미디어 데이터에는, 스트림을 구성하는 비디오 프레임, 오디오 샘플, MPEG 패킷등이 있지만, 플래시 커멘드, 스트림 종료 통지 등, 스트림과 함께 흐르는 데이터도 있다. 제어 데이터는 미디어 스트림의 일부에서는 없다. 제어 데이터의 예로서 품질 컨트롤 요구, 시크 커멘드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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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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