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Music DirectMusic C++ 샘플 AudioFX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AudioFX 샘플
 
Microsoft DirectX 9.0

AudioFX 샘플

AudioFX 샘플에서는, DirectMusic 오디오 패스로 DMO 를 사용해 사운드에 이펙트를 추가하는 방법, 이펙트 파라미터를 설정할 방법이 나타나고 있다.

패스

소스 :(SDK 루트) \Samples\C++\DirectMusic\AudioFX

실행 가능 파일 :(SDK 루트) \Samples\C++\DirectMusic\Bin

사용자가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하면, 디폴트의 사운드 파일이 로드 된다. [Open File] 를 클릭 하면, 다른 파일을 로드할 수 있다.

처음은, 이펙트가 유효하게 되지 않았다. [Play] 를 클릭해, 이펙트없이 사운드를 (듣)묻는다.

[Stop] 를 클릭해, 버퍼를 정지한다. [Enable] 의 체크 박스를 온으로 해, 1 개 또는 복수의 이펙트를 적용한다. 사운드를 한번 더 재생한다.

이펙트의 파라미터를 조정하려면 ,[Adjust] 로 옵션 버튼을 선택해, 윈도우의 우측의 프레임에 있는 값을 변경한다. 이 조정은, 사운드의 재생 그 중에서, 이펙트의 적용전이라도 실행할 수 있다.

프로그래밍 메모

애플리케이션은 이펙트를 관리하기 위한 CSoundFXManager 클래스를 처리 하고 있다. CSoundFXManager::Initialize 메서드에서는, 오디오 패스로부터 IDirectSoundBuffer8 인터페이스를 얻어온다. 이 인터페이스는,CSoundFXManager::ActivateFX 메서드로 버퍼에 이펙트를 설정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이펙트의 파라미터는, 인터페이스로부터의 메시지에 응답해,OnEffectChanged 함수로 설정된다.

참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