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정점 셰이더 1_1 명령 - vs_1_1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여기에서는, 정점 셰이더 버전 1_1 명령의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다음 표에 나타나듯이 정점 셰이더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우측의 열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이름 | 설명 | 명령 슬롯 | 셋업 | 산술 | 매크로 명령 | 신규 |
---|---|---|---|---|---|---|
add | 2 개의 벡터의 덧셈. | 1 | x | x | ||
dcl_usage | 입력 정점 레지스터의 선언. 「레지스터 - vs_1_1 」참조. | 0 | x | x | ||
def | 정수의 정의. | 0 | x | x | ||
dp3 | 3 성분의 내적. | 1 | x | x | ||
dp4 | 4 성분의 내적. | 1 | x | x | ||
dst | 거리. | 1 | x | x | ||
exp | 완전 정밀도의 2x. | 10 | x | x | ||
expp | 부분 정밀도의 2x. | 1 | x | x | ||
frc | 소수부. | 3 | x | x | ||
lit | 조명의 계산. | 1 | x | x | ||
log | 완전 정밀도의 log2(x). | 10 | x | x | ||
logp | 부분 정밀도의 log2(x). | 1 | x | x | ||
m3x2 | 3x2 행렬 곱셈. | 2 | x | x | ||
m3x3 | 3x3 행렬 곱셈. | 3 | x | x | ||
m3x4 | 3x4 행렬 곱셈. | 4 | x | x | ||
m4x3 | 4x3 행렬 곱셈. | 3 | x | x | ||
m4x4 | 4x4 행렬 곱셈. | 4 | x | x | ||
mad | 적화. | 1 | x | x | ||
max | 최대치. | 1 | x | x | ||
min | 최소 값. | 1 | x | x | ||
mov | 이동. | 1 | x | x | ||
mul | 곱셈. | 1 | x | x | ||
nop |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 | 0 | x | x | ||
rcp | 역수. | 1 | x | x | ||
rsq | 역수 제곱근. | 1 | x | x | ||
sge | 비교 : 이상. | 1 | x | x | ||
slt | 비교 : 보다 작다. | 1 | x | x | ||
sub | 뺄셈. | 1 | x | x | ||
vs | 버전. | 0 | x | 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