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 2_0 명령 - ps_2_0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명령 - ps_2_0
 
Microsoft DirectX 9.0

명령 - ps_2_0


여기에서는, 픽셀 셰이더 버전 2_0 명령의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다음 표에 나타나듯이 픽셀 셰이더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우측의 열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명령 세트

이름설명명령 슬롯셋업산술매크로 연산자텍스처신규
abs 절대치1xx
add 2 개의 벡터의 덧셈1x
cmp 입력을 0 과 비교하는1x
crs 외 적2xx
dcl 정점 요소의 타입을 정점의 입력 레지스터에 맵핑 한다. 0xx
dcl_textureType 샘플러 레지스터의 텍스처 좌표 넓이를 선언하는0xx
def 정수의 정의0x
dp2add 2D 의 내적과 덧셈2xx
dp3 3D 의 내적1x
dp4 4D 의 내적1x
exp 완전 정밀도의 2x1xx
frc 소수부1xx
log 완전 정밀도의 log2(x)1xx
lrp 선형 보간2xx
m3x2 3x2 행렬 곱셈2xx
m3x3 3x3 행렬 곱셈3xx
m3x4 3x4 행렬 곱셈4xx
m4x3 4x3 행렬 곱셈3xx
m4x4 4x4 행렬 곱셈4xx
mad 적화1x
max 최대치1x
min 최소 값1x
mov 이동1x
mul 곱셈1x
nop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1x
nrm 정규화3xx
pow 2x3xx
ps 버전0xx
rcp 역수1xx
rsq 역수 제곱근1xx
sincos 정현과 코사인8xx
sub 뺄셈1x
texkill 픽셀 렌더링을 종료시키는1(tex)x
texld 텍스처의 샘플링1 + 3CUBExx
texldb w 성분의 상세 레벨 (LOD)의 바이어스를 사용한 텍스처 샘플링1(tex)xx
texldp w 성분에 의한 투영 나눗셈을 사용한 텍스처 샘플링1(tex)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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