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 1_X 명령 - ps_1_X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명령 - ps_1_X
 
Microsoft DirectX 9.0

명령 - ps_1_X


여기에서는, 픽셀 셰이더 버전 1_X 명령의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다음 표에 나타나듯이 픽셀 셰이더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명령 세트

버전명령 슬롯1_11_21_31_4
ps 버전 번호. 0xxxx
정수 명령1_11_21_31_4
def 정수의 정의. 0xxxx
국면 명령1_11_21_31_4
phase 국면 1 으로부터 국면 2 에의 트랜지션. 0x
산술 명령1_11_21_31_4
add 2 개의 벡터의 덧셈. 1xxxx
bem 가짜의 범프 환경 맵 변환을 적용한다. 2x
cmp 소스를 0 과 비교한다. 1xxx
cnd 소스를 0.5 와 비교한다. 1xxxx
dp3 3 성분의 내적. 1xxxx
dp4 4 성분의 내적. 1xxx
lrp 선형 보간. 1xxxx
mad 곱셈과 덧셈. 1xxxx
mov 이동. 1xxxx
mul 곱셈. 1xxxx
nop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 0xxxx
sub 뺄셈. 1xxxx
텍스처 명령1_11_21_31_4
tex 텍스처의 샘플링. 1xxx
texbem 가짜의 범프 환경 맵 변환을 적용한다. 1xxx
texbeml 가짜의 범프 환경 맵 변환 (휘도(Luminance) 수정 첨부)을 적용한다. 1+1xxx
texcoord 텍스처 좌표 데이터를 컬러 데이터로서 해석한다. 1xxx
texcrd 텍스처 좌표 데이터를 컬러 데이터로서 복사 한다. 1x
texdepth 깊이값을 계산한다. 1x
texdp3 텍스처 데이터와 텍스처 좌표의 사이의 3 성분의 내적. 1xx
texdp3tex 3 성분의 내적과 1D 텍스처 참조. 1xx
texkill 비교에 근거한 픽셀의 렌더링의 취소. 1xxxx
texld 텍스처의 샘플링. 1x
texm3x2depth 픽셀마다 깊이값의 계산. 1x
texm3x2pad 2 행의 행렬 곱셈에 있어서의 제 1 행의 행렬 곱셈. 1xxx
texm3x2tex 2 행의 행렬 곱셈에 있어서의 맨 마지막 줄의 행렬 곱셈. 1xxx
texm3x3 3x3 행렬의 곱셈. 1xx
texm3x3pad 3 행의 행렬 곱셈에 있어서의 제 1 행 또는 제 2 행의 곱셈. 1xxx
texm3x3spec 3 행의 행렬 곱셈에 있어서의 맨 마지막 줄의 곱셈. 1xxx
texm3x3tex 3 × 3 행렬 곱셈을 사용한 텍스처 참조. 1xxx
texm3x3vspec 시선 벡터가 정수가 아닌, 3 × 3 행렬 곱셈을 사용한 텍스처 참조. 1xxx
texreg2ar 알파 성분과 빨강 성분을 사용한 텍스처의 샘플링. 1xxx
texreg2gb 초록 성분과 파랑 성분을 사용한 텍스처의 샘플링. 1xxx
texreg2rgb 빨강 성분, 초록 성분, 파랑 성분을 사용한 텍스처의 샘플링. 1xx

여기서, 1 + 1 은, 1 산술 명령과 1 텍스처 명령으로서 카운트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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