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 1_X 명령 - ps_1_X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여기에서는, 픽셀 셰이더 버전 1_X 명령의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다음 표에 나타나듯이 픽셀 셰이더 명령에는 몇개의 종류가 있다.
버전 | 명령 슬롯 | 1_1 | 1_2 | 1_3 | 1_4 | |
---|---|---|---|---|---|---|
ps | 버전 번호. | 0 | x | x | x | x |
정수 명령 | 1_1 | 1_2 | 1_3 | 1_4 | ||
def | 정수의 정의. | 0 | x | x | x | x |
국면 명령 | 1_1 | 1_2 | 1_3 | 1_4 | ||
phase | 국면 1 으로부터 국면 2 에의 트랜지션. | 0 | x | |||
산술 명령 | 1_1 | 1_2 | 1_3 | 1_4 | ||
add | 2 개의 벡터의 덧셈. | 1 | x | x | x | x |
bem | 가짜의 범프 환경 맵 변환을 적용한다. | 2 | x | |||
cmp | 소스를 0 과 비교한다. | 1 | x | x | x | |
cnd | 소스를 0.5 와 비교한다. | 1 | x | x | x | x |
dp3 | 3 성분의 내적. | 1 | x | x | x | x |
dp4 | 4 성분의 내적. | 1 | x | x | x | |
lrp | 선형 보간. | 1 | x | x | x | x |
mad | 곱셈과 덧셈. | 1 | x | x | x | x |
mov | 이동. | 1 | x | x | x | x |
mul | 곱셈. | 1 | x | x | x | x |
nop | 무동작 명령 (어떤 연산도 실행하지 않는다). | 0 | x | x | x | x |
sub | 뺄셈. | 1 | x | x | x | x |
텍스처 명령 | 1_1 | 1_2 | 1_3 | 1_4 | ||
tex | 텍스처의 샘플링. | 1 | x | x | x | |
texbem | 가짜의 범프 환경 맵 변환을 적용한다. | 1 | x | x | x | |
texbeml | 가짜의 범프 환경 맵 변환 (휘도(Luminance) 수정 첨부)을 적용한다. | 1+1 | x | x | x | |
texcoord | 텍스처 좌표 데이터를 컬러 데이터로서 해석한다. | 1 | x | x | x | |
texcrd | 텍스처 좌표 데이터를 컬러 데이터로서 복사 한다. | 1 | x | |||
texdepth | 깊이값을 계산한다. | 1 | x | |||
texdp3 | 텍스처 데이터와 텍스처 좌표의 사이의 3 성분의 내적. | 1 | x | x | ||
texdp3tex | 3 성분의 내적과 1D 텍스처 참조. | 1 | x | x | ||
texkill | 비교에 근거한 픽셀의 렌더링의 취소. | 1 | x | x | x | x |
texld | 텍스처의 샘플링. | 1 | x | |||
texm3x2depth | 픽셀마다 깊이값의 계산. | 1 | x | |||
texm3x2pad | 2 행의 행렬 곱셈에 있어서의 제 1 행의 행렬 곱셈. | 1 | x | x | x | |
texm3x2tex | 2 행의 행렬 곱셈에 있어서의 맨 마지막 줄의 행렬 곱셈. | 1 | x | x | x | |
texm3x3 | 3x3 행렬의 곱셈. | 1 | x | x | ||
texm3x3pad | 3 행의 행렬 곱셈에 있어서의 제 1 행 또는 제 2 행의 곱셈. | 1 | x | x | x | |
texm3x3spec | 3 행의 행렬 곱셈에 있어서의 맨 마지막 줄의 곱셈. | 1 | x | x | x | |
texm3x3tex | 3 × 3 행렬 곱셈을 사용한 텍스처 참조. | 1 | x | x | x | |
texm3x3vspec | 시선 벡터가 정수가 아닌, 3 × 3 행렬 곱셈을 사용한 텍스처 참조. | 1 | x | x | x | |
texreg2ar | 알파 성분과 빨강 성분을 사용한 텍스처의 샘플링. | 1 | x | x | x | |
texreg2gb | 초록 성분과 파랑 성분을 사용한 텍스처의 샘플링. | 1 | x | x | x | |
texreg2rgb | 빨강 성분, 초록 성분, 파랑 성분을 사용한 텍스처의 샘플링. | 1 | x | x |
여기서, 1 + 1 은, 1 산술 명령과 1 텍스처 명령으로서 카운트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