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3DXPatchMesh LockVertexBuffer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정점 버퍼를 잠근다.
구문
HRESULT LockVertexBuffer(
DWORD Flags, VOID **ppData );
파라미터
- Flags
- [in] 실행하는 잠금의 종류를 기술하는, 0 개 이상의 잠금 플래그의 편성. 이 메서드에서는 다음의 플래그가 유효하다.
- D3DLOCK_DISCARD
- D3DLOCK_NO_DIRTY_UPDATE
- D3DLOCK_NO_SYSLOCK
- D3DLOCK_READONLY
- D3DLOCK_NOOVERWRITE
이러한 플래그에 대해서는, 「D3DLOCK 」를 참조할것.
- ppData
- [out, retval] 돌려주어진 정점 데이터를 저장 하는 메모리 버퍼에의 VOID* 포인터.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INVALIDCALL 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E_OUTOFMEMORY Microsoft® Direct3D® 가 호출을 완료하기 위한 충분한 메모리를 할당할 수가 없었다.
주의
보통, 정점 버퍼는, 잠그어 기입한 후에, 읽을 수 있도록(듯이) 잠금을 해제한다.
패치 메쉬는 16 비트의 인덱스 버퍼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