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3DXMatrixStack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3DXMatrixStack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D3DXMatrixStack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은, 행렬 스택을 사용할 때,ID3DXMatrixStack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사용한다.

ID3DXMatrixStack 멤버

GetTop

스택의 맨 위에 있는 현재의 행렬을 얻어온다.

LoadIdentity

현재의 행렬에 단위행렬을 로드한다.

LoadMatrix

지정된 행렬을 현재의 행렬에 로드한다.

MultMatrix

현재의 행렬과 지정된 행렬과의 적을 산출한다.

MultMatrixLocal

지정한 행렬과 현재의 행렬과의 적을 산출한다.

Pop

스택의 맨 위로부터 현재의 행렬을 삭제한다.

Push

행렬을 스택에 추가한다.

RotateAxis

현재의 행렬과 산출한 회전 행렬과의 적을 산출한다.

RotateAxisLocal

산출한 회전 행렬과 현재의 행렬과의 적을 산출한다.

RotateYawPitchRoll

현재의 행렬과 산출한 회전 행렬 (지정된 요, 피치, 및 롤에 의해 구성)의 적을 산출한다.

RotateYawPitchRollLocal

산출한 회전 행렬 (지정된 요, 피치, 및 롤에 의해 구성)과 현재의 행렬과의 적을 산출한다.

Scale

현재의 행렬과 산출한 스케일 행렬 (지정된 포인트 (x, y, z)로부터 구성)의 적을 산출한다.

ScaleLocal

산출한 스케일 행렬 (지정된 포인트 (x, y, z)로부터 구성)와 현재의 행렬의 적을 산출한다.

Translate

현재의 행렬과 산출한 평행이동 행렬 (지정된 계수 (x, y, z)에 의해 결정)의 적을 산출한다.

TranslateLocal

산출한 평행이동 행렬 (지정된 계수 (x, y, z)에 의해 결정)와 현재의 행렬의 적을 산출한다.

주의

ID3DXMatrixStack 인터페이스를 얻어오려면,D3DXCreateMatrixStack 함수를 호출한다.

모든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 인터페이스와 같이,ID3DXMatrixStack 인터페이스는 IUnknown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계승한다.

인터페이스의 정보

상속받은곳IUnknown
헤더d3dx9math.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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