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SaveTextureToFil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SaveTextureToFile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SaveTextureToFile 함수


텍스처를 파일에 보존한다.

구문

HRESULT D3DXSaveTextureToFile(      

    LPCTSTR pDestFile,     D3DXIMAGE_FILEFORMAT DestFormat,     LPDIRECT3DBASETEXTURE9 pSrcTexture,     const PALETTEENTRY *pSrcPalette );

파라미터

pDestFile
[in] 소스 이미지의 파일명을 지정하는 캐릭터 라인의 포인터. 컴파일러의 설정이 Unicode 를 요구하고 있는 경우, 데이터 타입 LPCTSTR 는 LPCWSTR 가 된다. 그 이외의 경우는, 이 캐릭터 라인의 데이터 타입은 LPCSTR 가 된다. 「주의」를 참조할것.
DestFormat
[in] 보존할 경우에 사용하는 파일 포맷을 지정하는 D3DXIMAGE_FILEFORMAT .
pSrcTexture
[in] 보존하는 텍스처를 포함한 IDirect3DBase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pSrcPalette
[in] 256 색의 팔레트를 포함한 PALETTEENTRY 구조체의 포인터. 이 파라미터는 NULL 로 해도 괜찮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INVALIDCALL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주의

컴파일러의 설정에 의해 함수의 버전도 정해진다. Unicode 가 정의되고 있는 경우, 이 함수의 호출은 D3DXSaveTextureToFileW 가 된다. 그 이외의 경우는 ANSI 캐릭터 라인을 사용하므로, 이 함수의 호출은 D3DXSaveTextureToFileA 가 된다.

이 함수가 지원 하고 있는 파일 포맷은,. bmp 및 . dds 이다.

이 함수는, 압축 텍스처 포맷간의 변환을 처리한다.

볼륨이 비동적이어 (생성시에 사용 방법의 파라미터가 0 으로 설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비디오 메모리내에 배치되고 있는 (메모리 풀이 D3DPOOL_DEFAULT 으로 설정되어 있다) 경우,D3DXSaveTextureToFile 는 실패한다. 이것은, Direct3D extension (D3DX)가 비디오 메모리내의 비동적인 볼륨을 잠글 수 없기 때문이다.

함수의 정보

헤더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SaveSurfaceToFile ,D3DXSaveVolumeTo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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