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FilterTextur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FilterTexture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FilterTexture 함수


텍스처의 밉맵 레벨을 필터링 한다.

구문

HRESULT D3DXFilterTexture(      

    LPDIRECT3DBASETEXTURE9 pBaseTexture,     CONST PALETTEENTRY *pPalette,     UINT SrcLevel,     DWORD MipFilter );

파라미터

pBaseTexture
[in] 필터링 하는 텍스처 개체를 나타내는 IDirect3DBase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pPalette
[out] 저장 하는 256 색팔레트를 나타내는 PALETTEENTRY 구조체의 포인터, 또는 비팔레트 형식의 경우는 NULL. 팔레트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는, 디폴트의 Microsoft® Direct3D® 팔레트 (전부 불투명한 흰색의 팔레트)가 제공된다. 「주의」를 참조할것.
SrcLevel
[in] 아래의 레벨을 생성하기 위해서 이미지를 사용하는 레벨. 이 파라미터에 D3DX_DEFAULT 를 지정하는 것은, 0 을 지정하는 것으로 동일하다.
MipFilter
[in] 밉맵을 필터링 하는 방법을 제어하는 1 개 이상의 D3DX_FILTER 의 편성. 이 파라미터에 D3DX_DEFAULT 를 지정하는 것은, 텍스처 사이즈가 2 의 거듭제곱의 경우는 D3DX_FILTER_BOX 를 지정하는 것으로 동일하고, 그 이외의 경우는 D3DX_FILTER_BOX | D3DX_FILTER_DITHER 를 지정하는 것으로 동일하다.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몇개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INVALIDCALL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D3DXERR_INVALIDDATA데이터가 무효이다.


주의

각 텍스처 레벨로 재귀적으로 박스 필터를 적용해 다음의 텍스처 레벨을 생성한다.

텍스처의 레벨 제로 이외의 표면에 기입해도, 더티 직사각형은 갱신되지 않는다. D3DXFilterTexture 를 호출했을 때에, 표면이 아직 더티가 아닌 (그러한 일은, 보통의 사용 방법 에서는 있을 수 $다) 경우, 애플리케이션은 텍스처에 대해서 IDirect3DTexture9::AddDirtyRect 를 명시적으로 호출할 필요가 있다.

디폴트의 풀 (D3DPOOL_DEFAULT)에 생성 된 텍스처를 D3DXFilterTexture 와 함께 사용할 수 없다. 개체에 대한 잠금 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에이다. 디폴트 풀내의 텍스처에 대한 잠금은 금지되고 있다.

PALETTEENTRY 의 더 자세한 정보는, Microsoft Platform Software Development Kit (SDK)를 참조할것. Microsoft DirectX® 8.0 의 시점에서,PALETTEENTRY 구조체의 peFlags 멤버는, Platform SDK 에 설명되고 있도록(듯이)는 기능하지 않는다. peFlags 멤버는, 현재, 8 비트 팔레트화 포맷의 알파 채널이다.

텍스처 필터링 함수는 1 개 뿐이지만, 이 메서드를 호출하는 매크로는 2 개 있다.

#define D3DXFilterCubeTexture D3DXFilterTexture
#define D3DXFilterVolumeTexture D3DXFilterTexture

함수의 정보

헤더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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