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ComputeNormalMap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ComputeNormalMap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ComputeNormalMap 함수


높이 맵을 법선 맵으로 변환한다. 각 법선의 (x, y, z) 성분은, 출력 텍스처의 (r, g, b) 채널에 맵핑 된다.

구문

HRESULT D3DXComputeNormalMap(      

    LPDIRECT3DTEXTURE9 pTexture,     LPDIRECT3DTEXTURE9 pSrcTexture,     const PALETTEENTRY *pSrcPalette,     DWORD Flags,     DWORD Channel,     FLOAT Amplitude );

파라미터

pTexture
[out, retval] IDirect3D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목적지 텍스처를 나타낸다.
pSrcTexture
[in, retval] IDirect3D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전송원고도 맵 텍스처를 나타낸다.
pSrcPalette
[in] 256 색의 전송원팔레트를 포함한 PALETTEENTRY 형의 포인터, 또는 NULL.
Flags
[in] 법선 맵의 생성을 제어하는 1 개 이상의 D3DX_NORMALMAP 플래그.
Channel
[in, out] 높이의 정보의 소스를 지정하는 1 개의 D3DX_CHANNEL 플래그.
Amplitude
[in] 높이의 정보에 곱셈하는 정수값.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INVALIDCALL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주의

이 메서드는, 3 × 3 의 주위와 중심과의 차이를 이용해 법선을 계산한다. 목적지의 RGB 채널에는, 법선의 바이어스를 걸친 (x, y, z) 성분이 포함된다.

함수의 정보

헤더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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