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텍스처 함수 D3DXComputeNormalMap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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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이 맵을 법선 맵으로 변환한다. 각 법선의 (x, y, z) 성분은, 출력 텍스처의 (r, g, b) 채널에 맵핑 된다.
구문
HRESULT D3DXComputeNormalMap(
LPDIRECT3DTEXTURE9 pTexture, LPDIRECT3DTEXTURE9 pSrcTexture, const PALETTEENTRY *pSrcPalette, DWORD Flags, DWORD Channel, FLOAT Amplitude );
파라미터
- pTexture
- [out, retval] IDirect3D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목적지 텍스처를 나타낸다.
- pSrcTexture
- [in, retval] IDirect3D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전송원고도 맵 텍스처를 나타낸다.
- pSrcPalette
- [in] 256 색의 전송원팔레트를 포함한 PALETTEENTRY 형의 포인터, 또는 NULL.
- Flags
- [in] 법선 맵의 생성을 제어하는 1 개 이상의 D3DX_NORMALMAP 플래그.
- Channel
- [in, out] 높이의 정보의 소스를 지정하는 1 개의 D3DX_CHANNEL 플래그.
- Amplitude
- [in] 높이의 정보에 곱셈하는 정수값.
반환값
성공했을 경우는,D3D_OK 를 돌려준다.
실패했을 경우는, 다음의 값을 돌려준다.
D3DERR_INVALIDCALL 메서드의 호출이 무효이다. 예를 들어, 메서드의 파라미터에 무효인 값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등이다.
주의
이 메서드는, 3 × 3 의 주위와 중심과의 차이를 이용해 법선을 계산한다. 목적지의 RGB 채널에는, 법선의 바이어스를 걸친 (x, y, z) 성분이 포함된다.
함수의 정보
헤더 d3dx9tex.h 임포트 라이브러리 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