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산술 함수 D3DXMatrixPerspectiveRH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MatrixPerspectiveRH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MatrixPerspectiveRH 함수


오른손 좌표계 퍼스펙티브 투영 행렬을 생성 한다.

구문

D3DXMATRIX *D3DXMatrixPerspectiveRH(      

    D3DXMATRIX *pOut,     FLOAT w,     FLOAT h,     FLOAT zn,     FLOAT zf );

파라미터

pOut
[in, out] 연산 결과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w
[in] 가까이의 뷰 평면에서의 뷰 볼륨의 폭.
h
[in] 가까운 뷰 평면에서의 뷰 볼륨의 높이.
zn
[in] 가까운 뷰 평면의 Z 값.
zf
[in] 먼 뷰 평면의 Z 값.

반환값

오른손 좌표계 퍼스펙티브 투영 행렬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주의

D3DXMatrixPerspectiveRH 함수의 파라미터는 모두, 카메라 공간의 거리이다. 이 파라미터는, 뷰 볼륨의 넓이를 기술한다.

이 함수의 반환값은,pOut 파라미터의 반환값과 같다. 따라서,D3DXMatrixPerspectiveRH 함수를 다른 함수의 인수로서 사용할 수 있다.

이 함수가 돌려주는 행렬은, 다음 공식을 사용해 계산한다.

2*zn/w  0       0              0
0       2*zn/h  0              0
0       0       zf/(zn-zf)    -1
0       0       zn*zf/(zn-zf)  0

함수의 정보

헤더d3dx9math.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MatrixPerspectiveLH ,D3DXMatrixPerspectiveFovRH ,D3DXMatrixPerspectiveFovLH ,D3DXMatrixPerspectiveOffCenterRH ,D3DXMatrixPerspectiveOffCenterL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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