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산술 함수 D3DXMatrixPerspectiveFovLH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시야에 근거해, 왼손 좌표계 퍼스펙티브 투영 행렬을 생성 한다.
구문
D3DXMATRIX *D3DXMatrixPerspectiveFovLH(
D3DXMATRIX *pOut, FLOAT fovY, FLOAT Aspect, FLOAT zn, FLOAT zf );
파라미터
- pOut
- [in, out] 연산 결과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 fovY
- [in] y 방향에의 시야 (라디안 단위).
- Aspect
- [in]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 뷰 공간의 높이를 폭으로 나눗셈 한 값으로 정의된다.
- zn
- [in] 가까운 뷰 평면의 Z 값.
- zf
- [in] 먼 뷰 평면의 Z 값.
반환값
왼손 좌표계 퍼스펙티브 투영 행렬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주의
이 함수의 반환값은,pOut 파라미터의 반환값과 같다. 따라서,D3DXMatrixPerspectiveFovLH 함수를 다른 함수의 인수로서 사용할 수 있다.
이 함수가 돌려주는 행렬은, 다음과 같이 계산한다.
w 0 0 0 0 h 0 0 0 0 zf/(zf-zn) 1 0 0 -zn*zf/(zf-zn) 0 where: h is the view space height. It is calculated from h = cot(fovY/2); w is the view space width. It is calculated from w = h / Aspect.
함수의 정보
헤더 d3dx9math.h 임포트 라이브러리 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MatrixPerspectiveRH ,D3DXMatrixPerspectiveLH ,D3DXMatrixPerspectiveFovRH ,D3DXMatrixPerspectiveOffCenterRH ,D3DXMatrixPerspectiveOffCenterL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