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산술 함수 D3DXMatrixPerspectiveFovLH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MatrixPerspectiveFovLH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MatrixPerspectiveFovLH 함수


시야에 근거해, 왼손 좌표계 퍼스펙티브 투영 행렬을 생성 한다.

구문

D3DXMATRIX *D3DXMatrixPerspectiveFovLH(      

    D3DXMATRIX *pOut,     FLOAT fovY,     FLOAT Aspect,     FLOAT zn,     FLOAT zf );

파라미터

pOut
[in, out] 연산 결과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fovY
[in] y 방향에의 시야 (라디안 단위).
Aspect
[in]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 뷰 공간의 높이를 폭으로 나눗셈 한 값으로 정의된다.
zn
[in] 가까운 뷰 평면의 Z 값.
zf
[in] 먼 뷰 평면의 Z 값.

반환값

왼손 좌표계 퍼스펙티브 투영 행렬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주의

이 함수의 반환값은,pOut 파라미터의 반환값과 같다. 따라서,D3DXMatrixPerspectiveFovLH 함수를 다른 함수의 인수로서 사용할 수 있다.

이 함수가 돌려주는 행렬은, 다음과 같이 계산한다.

w       0       0               0
0       h       0               0
0       0       zf/(zf-zn)      1
0       0       -zn*zf/(zf-zn)  0
where:
h is the view space height.  It is calculated from 
h = cot(fovY/2);

w is the view space width.  It is calculated from
w = h / Aspect.

함수의 정보

헤더d3dx9math.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MatrixPerspectiveRH ,D3DXMatrixPerspectiveLH ,D3DXMatrixPerspectiveFovRH ,D3DXMatrixPerspectiveOffCenterRH ,D3DXMatrixPerspectiveOffCenterL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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