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산술 함수 D3DXMatrixOrthoOffCenterRH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MatrixOrthoOffCenterRH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MatrixOrthoOffCenterRH 함수


커스터마이즈 한 오른손 좌표계 정사영 행렬을 생성 한다.

구문

D3DXMATRIX *D3DXMatrixOrthoOffCenterRH(      

    D3DXMATRIX *pOut,     FLOAT l,     FLOAT r,     FLOAT t,     FLOAT b,     FLOAT zn,     FLOAT zf );

파라미터

pOut
[in, out] 연산 결과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l
[in] 뷰 볼륨의 최소 x 값.
r
[in] 뷰 볼륨의 최대 x 값.
t
[in] 뷰 볼륨의 최소 y 값.
b
[in] 뷰 볼륨의 최대 y 값.
zn
[in] 뷰 볼륨의 최소 z 값.
zf
[in] 뷰 볼륨의 최대 z 값.

반환값

커스터마이즈 한 오른손 좌표계 정사영 행렬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주의

정사영 행렬은 반전 가능한 행렬이다. 그 행렬의 반전은, 행렬의 전치에 동일하다.

D3DXMatrixOrthoRH 함수는,D3DXMatrixOrthoOffCenterRH 함수의 특수한 케이스이다. D3DXMatrixOrthoOffCenterRH 를 사용해 같은 투영을 생성 하려면 , 다음의 값을 사용하는 :l = -w/2,r = w/2,b = -h/2,t = h/2.

D3DXMatrixOrthoOffCenterRH 함수의 파라미터는 모두, 카메라 공간의 거리이다. 이 파라미터는, 뷰 볼륨의 넓이를 기술한다.

이 함수의 반환값은,pOut 파라미터의 반환값과 같다. 따라서,D3DXMatrixOrthoOffCenterRH 함수를 다른 함수의 인수로서 사용할 수 있다.

이 함수가 돌려주는 행렬은, 다음 공식을 사용해 계산한다.

2/(r-l)      0            0           0
0            2/(t-b)      0           0
0            0            1/(zn-zf)   0
(l+r)/(l-r)  (t+b)/(b-t)  zn/(zn-zf)  1

함수의 정보

헤더d3dx9math.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MatrixOrthoRH ,D3DXMatrixOrthoLH ,D3DXMatrixOrthoOffCenterL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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