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산술 함수 D3DXMatrixOrthoOffCenterLH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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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터마이즈 한 왼손 좌표계 정사영 행렬을 생성 한다.
구문
D3DXMATRIX *D3DXMatrixOrthoOffCenterLH(
D3DXMATRIX *pOut, FLOAT l, FLOAT r, FLOAT b, FLOAT t, FLOAT zn, FLOAT zf );
파라미터
- pOut
- [in, out] 연산 결과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 l
- [in] 뷰 볼륨의 최소 x 값.
- r
- [in] 뷰 볼륨의 최대 x 값.
- b
- [in] 뷰 볼륨의 최소 y 값.
- t
- [in] 뷰 볼륨의 최대 y 값.
- zn
- [in] 뷰 볼륨의 최소 z 값.
- zf
- [in] 뷰 볼륨의 최대 z 값.
반환값
커스터마이즈 한 왼손 좌표계 정사영 행렬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주의
정사영 행렬은 반전 가능한 행렬이다. 그 행렬의 반전은, 행렬의 전치에 동일하다.
D3DXMatrixOrthoLH 함수는,D3DXMatrixOrthoOffCenterLH 함수의 특수한 케이스이다. D3DXMatrixOrthoOffCenterLH 를 사용해 같은 투영을 생성 하려면 , 다음의 값을 사용하는 :l = -w/2,r = w/2,b = -h/2,t = h/2.
D3DXMatrixOrthoOffCenterLH 함수의 파라미터는 모두, 카메라 공간의 거리이다. 이 파라미터는, 뷰 볼륨의 넓이를 기술한다.
이 함수의 반환값은,pOut 파라미터의 반환값과 같다. 따라서,D3DXMatrixOrthoOffCenterLH 함수를 다른 함수의 인수로서 사용할 수 있다.
이 함수가 돌려주는 행렬은, 다음 공식을 사용해 계산한다.
2/(r-l) 0 0 0 0 2/(t-b) 0 0 0 0 1/(zf-zn) 0 (l+r)/(l-r) (t+b)/(b-t) zn/(zn-zf) 1
함수의 정보
헤더 d3dx9math.h 임포트 라이브러리 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MatrixOrthoRH ,D3DXMatrixOrthoLH ,D3DXMatrixOrthoOffCenterR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