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구조체 D3DTRIPATCH_INFO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삼각형의 고차원 패치를 기술한다.
구문
typedef struct _D3DTRIPATCH_INFO { UINT StartVertexOffset; UINT NumVertices; D3DBASISTYPE Basis; D3DDEGREETYPE Degree; } D3DTRIPATCH_INFO;
멤버
- StartVertexOffset
- 정점의 수로 나타낸, 시작 정점 오프셋(offset).
- NumVertices
- 정점의 수.
- Basis
- D3DBASISTYPE 열거형의 멤버. 삼각형의 고차원 패치의 기본 타입을 정의한다. 이 멤버의 유효값은, D3DBASIS_BEZIER 뿐이다.
- Degree
D3DDEGREETYPE 열거형의 멤버. 삼각형의 고차원 패치의 차수 타입을 정의한다.
값 정점의 수 D3DORDER_CUBIC 10 D3DORDER_LINEAR 3 D3DORDER_QUADRATIC N/A D3DORDER_QUINTIC 21 N/A - 사용 불가. 현재 지원하지 않는다.
주의
예를 들어 다음 그림은 3 차원 베지어(Bezier) 삼각형 패치의 정점의 순서와 세그먼트(segment) 번호를 나타내고 있다. 정점의 순서에 의해,IDirect3DDevice9::DrawTriPatch 가 사용하는 세그먼트(segment) 번호가 결정된다. 오프셋(offset)는, 정점 버퍼에 있어서의 삼각형 패치의 최초의 정점까지의 바이트수이다.
구조체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IDirect3DDevice9::DrawTriPa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