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Direct3D9 EnumAdapterModes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Direct3D9::EnumAdapterModes 메서드
 
Microsoft DirectX 9.0

IDirect3D9::EnumAdapterModes 메서드


이용 가능한 어댑터 모드를 열거한다.

구문

HRESULT EnumAdapterModes(      

    UINT Adapter,     D3DFORMAT Format,     UINT Mode,     D3DDISPLAYMODE* pMode );

파라미터

Adapter
[in] 열거하는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나타내는 서수. D3DADAPTER_DEFAULT 는 항상 1차 디스플레이 어댑터이다. 이 값이 시스템의 디스플레이 어댑터의 수이상의 경우, 이 메서드는 D3DERR_INVALIDCALL 를 돌려준다.
Format
[in] 이용 가능한 픽셀 포맷.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픽셀 포맷을 지정해, 열거는 그 형식에 엄밀하게 일치하는 디스플레이 모드에 제한된다. 유효한 포맷은, D3DFMT_X8R8G8B8, D3DFMT_A8R8G8B8, D3DFMT_A2R10G10B10, D3DFMT_X1R5G5B5, D3DFMT_A1R5G5B5, D3DFMT_R5G6B5 이다. 이것들은 D3DFORMAT 의 멤버이다.
Mode
[in] 어댑터의 모드를 나타낸다. 여기에는, 제로로부터 IDirect3D9::GetAdapterModeCount 가 돌려주는 값보다 1 적은 값까지의 범위에서, 디스플레이 모드의 인덱스를 설정할 필요가 있다. 「주의」를 참조할것.
pMode
[out] 디스플레이 모드의 배열. 각 요소는 D3DDISPLAYMODE 형이다. 「주의」를 참조할것.

반환값



주의

디스플레이 모드 파라미터가 지원 하는 디스플레이 모드 세트는 확대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의 출하시에 없었던 포맷을 열거하지 않게 하려면 ,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Microsoft® Direct3D® 에 디스플레이 모드를 열거하는 포맷을 알릴 필요가 있다. 결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 모드의 배열은, 폭, 높이, refresh rate만이 다르다.

애플리케이션이 픽셀 포맷을 지정해, 열거는 그 포맷에 정확하게 일치하는 디스플레이 모드인 만큼 한정된다. 사용할 수 있는 포맷은, D3DFMT_X8R8G8B8, D3DFMT_A8R8G8B8, D3DFMT_A2B10G10R10, D3DFMT_X1R5G5B5, D3DFMT_A1R5G5B5, D3DFMT_R5G6B5 이다.

같은 포맷의 알파판과 비알파판의 열거는 같다. 돌려받는 Format 에는, 항상,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제공되는 같은 포맷이 저장 된다. 「D3DDISPLAYMODE」를 참조할것.

이 메서드는, 565 로 555 를 같은 것으로서 취급해, 올바른 버전을 Format 에 돌려준다. 이것들에 차이가 생기는 것은 애플리케이션이 백 버퍼를 잠그었을 경우에 한정되어 그 때문에(위해)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명시적인 플래그를 설정할 필요가 있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