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열거형 D3DBLEND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BLEND 열거형
 
Microsoft DirectX 9.0

D3DBLEND 열거형


지원 되고 있는혼합 모드를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BLEND {
    D3DBLEND_ZERO = 1,
    D3DBLEND_ONE = 2,
    D3DBLEND_SRCCOLOR = 3,
    D3DBLEND_INVSRCCOLOR = 4,
    D3DBLEND_SRCALPHA = 5,
    D3DBLEND_INVSRCALPHA = 6,
    D3DBLEND_DESTALPHA = 7,
    D3DBLEND_INVDESTALPHA = 8,
    D3DBLEND_DESTCOLOR = 9,
    D3DBLEND_INVDESTCOLOR = 10,
    D3DBLEND_SRCALPHASAT = 11,
    D3DBLEND_BOTHSRCALPHA = 12,
    D3DBLEND_BOTHINVSRCALPHA = 13,
    D3DBLEND_BLENDFACTOR = 14,
    D3DBLEND_INVBLENDFACTOR = 15,
    D3DBLEND_FORCE_DWORD = 0x7fffffff
} D3DBLEND;

정수

D3DBLEND_ZERO

혼합 계수는, (0, 0, 0, 0).

D3DBLEND_ONE

혼합 계수는, (1, 1, 1, 1).

D3DBLEND_SRCCOLOR

혼합 계수는, (Rs, Gs, Bs, As).

D3DBLEND_INVSRCCOLOR

혼합 계수는, (1 - Rs, 1 - Gs, 1 - Bs, 1 - As).

D3DBLEND_SRCALPHA

혼합 계수는, (As, As, As, As).

D3DBLEND_INVSRCALPHA

혼합 계수는, ( 1 - As, 1 - As, 1 - As, 1 - As).

D3DBLEND_DESTALPHA

혼합 계수는, (Ad, Ad, Ad, Ad).

D3DBLEND_INVDESTALPHA

혼합 계수는, (1 - Ad, 1 - Ad, 1 - Ad, 1 - Ad).

D3DBLEND_DESTCOLOR

혼합 계수는, (Rd, Gd, Bd, Ad).

D3DBLEND_INVDESTCOLOR

혼합 계수는, (1 - Rd, 1 - Gd, 1 - Bd, 1 - Ad).

D3DBLEND_SRCALPHASAT

혼합 계수는, (f, f, f, 1), f = min(A, 1-Ad).

D3DBLEND_BOTHSRCALPHA

사용하지 않는다. Microsoft® DirectX® 6.0 이후에서는, 전송원 및 목적지의 혼합 계수에 D3DBLEND_SRCALPHAD3DBLEND_INVSRCALPHA 를 각각 다른 호출로 설정하는 것으로써,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D3DBLEND_BOTHINVSRCALPHA

전송원의 혼합 계수는 (1 - As, 1 - As, 1 - As, 1 - As)으로, 목적지의 혼합 계수는 (As, As, As, As)이다. 목적지의 혼합의 선택은 덧쓰기된다. 이 혼합 모드는,D3DRS_SRCBLEND 렌더링 스테이트 에 대해서만 지원 된다.

D3DBLEND_BLENDFACTOR

frame buffer 블렌더가 사용하는 정수 컬러 혼합 계수. D3DPBLEND_BLENDFACTOR 가 온의 경우만, 이 혼합 모드가 지원 된다.

D3DBLEND_INVBLENDFACTOR

frame buffer 블렌더가 사용하는 정수 컬러 혼합 계수의 보수. D3DCAPS9SrcBlendCaps 또는 DestBlendCaps 멤버에 D3DPBLEND_BLENDFACTOR 비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만, 이 혼합 모드가 지원 된다.

D3DBLEND_FORCE_DWORD

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

주의

전술의 멤버의 설명에서는, 전송원 및 목적지의 RGBA 값은 첨자 s 및 d 에 의해 나타난다.

이 열거형의 값은,D3DRS_DESTBLEND 렌더링 스테이트에 의해 사용된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RENDERSTATETYPE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