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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DirectX 9.0 |
지원 되고 있는혼합 모드를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BLEND { D3DBLEND_ZERO = 1, D3DBLEND_ONE = 2, D3DBLEND_SRCCOLOR = 3, D3DBLEND_INVSRCCOLOR = 4, D3DBLEND_SRCALPHA = 5, D3DBLEND_INVSRCALPHA = 6, D3DBLEND_DESTALPHA = 7, D3DBLEND_INVDESTALPHA = 8, D3DBLEND_DESTCOLOR = 9, D3DBLEND_INVDESTCOLOR = 10, D3DBLEND_SRCALPHASAT = 11, D3DBLEND_BOTHSRCALPHA = 12, D3DBLEND_BOTHINVSRCALPHA = 13, D3DBLEND_BLENDFACTOR = 14, D3DBLEND_INVBLENDFACTOR = 15, D3DBLEND_FORCE_DWORD = 0x7fffffff } D3DBLEND;
정수
- D3DBLEND_ZERO
혼합 계수는, (0, 0, 0, 0).
- D3DBLEND_ONE
혼합 계수는, (1, 1, 1, 1).
- D3DBLEND_SRCCOLOR
혼합 계수는, (Rs, Gs, Bs, As).
- D3DBLEND_INVSRCCOLOR
혼합 계수는, (1 - Rs, 1 - Gs, 1 - Bs, 1 - As).
- D3DBLEND_SRCALPHA
혼합 계수는, (As, As, As, As).
- D3DBLEND_INVSRCALPHA
혼합 계수는, ( 1 - As, 1 - As, 1 - As, 1 - As).
- D3DBLEND_DESTALPHA
혼합 계수는, (Ad, Ad, Ad, Ad).
- D3DBLEND_INVDESTALPHA
혼합 계수는, (1 - Ad, 1 - Ad, 1 - Ad, 1 - Ad).
- D3DBLEND_DESTCOLOR
혼합 계수는, (Rd, Gd, Bd, Ad).
- D3DBLEND_INVDESTCOLOR
혼합 계수는, (1 - Rd, 1 - Gd, 1 - Bd, 1 - Ad).
- D3DBLEND_SRCALPHASAT
혼합 계수는, (f, f, f, 1), f = min(A, 1-Ad).
- D3DBLEND_BOTHSRCALPHA
사용하지 않는다. Microsoft® DirectX® 6.0 이후에서는, 전송원 및 목적지의 혼합 계수에 D3DBLEND_SRCALPHA 과 D3DBLEND_INVSRCALPHA 를 각각 다른 호출로 설정하는 것으로써,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D3DBLEND_BOTHINVSRCALPHA
전송원의 혼합 계수는 (1 - As, 1 - As, 1 - As, 1 - As)으로, 목적지의 혼합 계수는 (As, As, As, As)이다. 목적지의 혼합의 선택은 덧쓰기된다. 이 혼합 모드는,D3DRS_SRCBLEND 렌더링 스테이트 에 대해서만 지원 된다.
- D3DBLEND_BLENDFACTOR
frame buffer 블렌더가 사용하는 정수 컬러 혼합 계수. D3DPBLEND_BLENDFACTOR 가 온의 경우만, 이 혼합 모드가 지원 된다.
- D3DBLEND_INVBLENDFACTOR
frame buffer 블렌더가 사용하는 정수 컬러 혼합 계수의 보수. D3DCAPS9 의 SrcBlendCaps 또는 DestBlendCaps 멤버에 D3DPBLEND_BLENDFACTOR 비트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만, 이 혼합 모드가 지원 된다.
- D3DBLEND_FORCE_DWORD
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
주의
전술의 멤버의 설명에서는, 전송원 및 목적지의 RGBA 값은 첨자 s 및 d 에 의해 나타난다.
이 열거형의 값은,D3DRS_DESTBLEND 렌더링 스테이트에 의해 사용된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RENDERSTATETYPE